태풍이 앗아간 국내 유명 계곡에 망연자실한 유튜버(영상)

기사입력 2021.06.14 5:39 PM
태풍이 앗아간 국내 유명 계곡에 망연자실한 유튜버(영상)

유튜브 '계곡은개골개골' 채널

국내 유명 계곡이 쓸려온 자갈 때문에 지형이 변한 사연이 공개됐다.

지난 8일 유튜브 ‘계곡은개골개골’ 채널에는 ‘태풍으로 인해 지형 자체가 바뀌어버린 계곡 [강원도 덕풍계곡]’ 영상이 게재됐다.

영상에서 개골개골은 친구와 함께 강원도의 유명 계곡으로 향했다.

이들이 향한 계곡은 강원도 삼척에 위치한 ‘덕풍계곡’으로 지난해 생태적·경관적·정서적으로 보존할 가치가 높은 국가산림문화자산으로 지정된 곳이다.

유튜브 '계곡은개골개골' 채널

2년 전 개골개골은 덕풍계곡에 직접 입수해 아름다운 물속을 촬영하기도 했다.

다시 한번 아름다움을 만끽하기 위해 방문한 덕풍계곡의 모습은 충격적이었다.

유튜브 '계곡은개골개골' 채널

작년 태풍으로 인해 자갈이 떠내려와 수심이 낮아지는 바람에 물색도 탁하게 변해 예전 모습을 찾아볼 수 없었기 때문.

개골개골은 “여기 원래 물이 진짜 맑다. 저쪽도 원래 물로 차있는데 보니까 흙이 덮어 계곡 지형을 바꿨다. 물론 알려드리고자 계곡에 왔지만 즐기러 가는 게 더 크기 때문에 이 계곡은 즐길 수 없을 것 같다”며 씁쓸한 표정을 지었다.

영상을 본 사람들은 “아....... 전에 갔을때 너무 좋았어서 꼭 다시 가야지 생각했었는데... 이렇게 되어버리다니.. 안타깝네요”, “헐 뭐야 덕풍계곡 왜 이렇게 됐지;;ㅠㅠㅠㅠㅠ”, “근데, 덕풍계곡이 단지 수심만 낮아진건가요(얼마나)? 아니면 물길이 흐르는 곳에 문제가 생긴건가요?”라는 댓글을 달았다.

김유리 기자 ur4226@influencernews.kr

저작권자 ⓒ 인플루언서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기사는 인플루언서닷컴에서 제공하며 본지의 편집 방향과는 무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