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 늘어난 티셔츠, 다시 되돌리는 꿀팁 "바느질 NO"(영상)

기사입력 2021.06.18 9:10 PM
목 늘어난 티셔츠, 다시 되돌리는 꿀팁 "바느질 NO"(영상)

유튜브 '세탁설' 채널

목이 늘어난 티셔츠를 복구하는 방법이 유튜브에 공개됐다.

지난 11일 유튜브 ‘세탁설’ 채널에는 ‘SUB) 목 늘어난 티셔츠 더이상 바느질 하지 마세요... (머릿속에 생각나는 그 방법 아닙니다)’ 영상이 게재됐다.

세탁설은 “오늘 제가 알려드릴 방법은 실, 바느질이 필요 없다. 간단하게 티셔츠 늘어난 목을 쫀쫀하게 살리는 방법이다”고 얘기했다.

준비물은 가위, 다리미, 그리고 열전사지가 준비됐다. 

유튜브 '세탁설' 채널

세탁설은 “도안을 넣어 커팅을 해 티셔츠에 마크를 넣는 용도다. 색깔별로 소분을 해 판매하고 있다. 한 장에 단 돈 2천원 정도다. 색은 15가지 색이다”고 얘기했다.

우선 티셔츠 목 부분을 다리미로 다려 오그라들게 해준 뒤 열전사지를 안에 넣고 넥라인을 따라 스케치를 했다.

그려낸 모양대로 가위로 열전사지를 자른 후 목 시보리 모양대로 또 한 번 잘라줬다.

유튜브 '세탁설' 채널

이때 티셔츠를 뒤집어 놓고 목 시보리에 잘라낸 열전사지의 유광부분을 밖으로 오게 한 뒤 시트를 대고 다리미로 열을 가했다.

충분하게 열이 식은 뒤 열전사지를 제거하면 완성이 된다.

세탁설은 “이러면 쫀쫀하게 탄력 있게 잡아주게 된다. 고무줄같이 잡아주니까 더 늘어나지 않고 힘있게 유지가 될 것 같다”고 설명했다.

또 “세탁기 편하게 돌리셔도 떨어지거나 늘어나지 않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된다. 한가지 단점은 덧댄 부분이 땀을 흡수하지 못하기 때문에 약간 땀이 찬다는 단점이 있지만 아끼는 티셔츠 버릴 수 없다면 작업해 보시길 바란다”는 말을 남겼다.

김유리 기자 ur4226@influencernews.kr

저작권자 ⓒ 인플루언서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기사는 인플루언서닷컴에서 제공하며 본지의 편집 방향과는 무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