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파엠' 이하이, 밀고 있는 유행어 "왔다네"

기사입력 2021.09.15 10:02 AM
'철파엠' 이하이, 밀고 있는 유행어 "왔다네"

[TV리포트=노민택 기자] 이하이가 요즘 밀고 있는 유행어에 대해 설명했다.

15일 방송된 SBS 파워FM '김영철의 파워FM'에서는 가수 이하이가 게스트로 출연해 이야기를 나눴다.

이날 DJ 김영철은 "요즘 예능에 열심히 출연 중이다. 어디 어디 출연하냐"라고 질문하자 이하이는 "지금은 아는형님과 코미디 빅리그, 라디오 스타도 나갔다"라고 대답했다.

김영철이 놀란 반응을 보이자 이하이는 "예능을 좋아하기도 하고 평소에 쉴 때 드라마보다 예능을 많이 본다. 즐기는 마음으로 나가기도 했고 여태까지 예능을 많이 안 하다 보니까 '이하이는 예능을 별로 안 좋아하나?'라는 편견을 깨고 싶었다"라고 전했다.

두 사람은 요즘 밀고 있는 유행어를 소개했다. 이하이는 "왔다네 왔다네 내가 왔다네"라고 말하며 동작을 직접 선보였다.

그러면서 "요즘 그룹들은 인사가 있는데, 제가 어느 순간부터 인사를 드릴 때 안 그래도 목소리도 낮고 활발한 성격도 아닌데 상대적으로 처지는 목소리다. 그래서 어디선가 많이 들어본 '왔다네'를 시작한 거다. 전에 한 번 국장님 앞에서 이걸 했는데 굉장히 반응이 좋았다"라고 말했다.

노민택 기자 shalsxor96@tvreport.co.kr / 사진= KBS1 철파엠 유튜브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