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라이비 "오로라빛 색깔 보여드릴 것" [종합]

기사입력 2021.10.12 5:29 PM
트라이비 "오로라빛 색깔 보여드릴 것" [종합]

[TV리포트=노민택 기자] '청량고추맛'으로 강렬한 인상을 남긴 트라이비가 오로라빛 색깔로 얼굴을 내비쳤다.

12일 오후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된 트라이비 첫 번째 미니앨범 'VENI VIDI VICI'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진행됐다. 이날 현장에는 멤버 송선, 켈리, 진하, 현빈, 지아, 소은, 미레, MC 박슬기가 참가했다.

지난 2월 최연소 걸그룹으로 데뷔한 트라이비는 지난 5월 발매한 디지털 싱글 'Conmigo'(꼰미고) 이후 5개월 만에 컴백을 알렸다. 

앨범명 'VENI VIDI VICI'는 라틴어로 '왔노라 보았노라 이겼노라'라는 뜻으로 아직 가보지 못한 새로운 세계를 정복하듯 트라이비만의 길을 가겠다는 포부가 담겼다.

송선은 "저흐가 그동안 강렬하고 파워풀한 퍼포먼스를 보여줬다면 이번엔 유닛곡, 보컬적인 음색 등 또다른 매력을 보여줄 수 있어서 행복하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현빈, 소은, 미레가 함께한 퍼포먼스 유닛곡'-18'과 송선, 켈리, 진하, 지아의 보컬 유닛곡 'GOT YOUR BACK'으로 또다른 매력을 선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현빈은 "이전 앨범에서는 빨강색을 보여드렸다. 이번 앨범에서는 오로라빛 색깔을 보여드리겠다. 다양한 곡들을 통해 여러 색깔을 보여드릴 수 있어 오로라라고 표현했다"라고 말했다.

캘리는 "이번 타이틀곡은 전 앨범보다 성숙한 면이 있다. 다양한 유닛곡이 있어 색다른 앨범이 될 것 같다"라고 덧붙였다.

지아 또한 "이전엔 어리고 센 느낌이었다면, 이번에는 몽환적인 느낌과 성숙해진 트라이비만의 음악색을 입힌 것 같다"라고 밝혔다.

송선은 '갓 유어 백(GOT YOUR BACK)'의 작곡에 참여했다. 그녀는 "제가 처음으로 작곡을 해봤다. 어렸을 때부터 작곡을 하고 싶었는데 PD(신사동호랭이)님을 보면서 'PD님 처럼 좋은 곡을 만들고 싶다'라는 생각을 했다"라며 "진하, 송선, 켈리, 지아의 감성적인 보컬과 하모니를 들을 수 있는 곡이다"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PD님께서 일단 만들어보라며 여러 트랙만 주시고 멜로디를 흥얼대면서 써보라고 했다. 그 덕분에 여러 스타일의 곡이 탄생한 것 같다"라고 말했다.

유닛의 멤버 구성에 대해서는 "PD님이 앨범에 유닛곡이 들어간다고 말씀하셔서 이미지가 쎄보이는 멤버들과 보컬적인 면모를 잘 보여줄 수 있는 멤버들이 팀을 구성했다"라고 덧붙였다.

끝으로 "음원 차트 5위 안에 들고 싶다. 또한 '우주로'가 들으면 들을수록 빠져드는 곡이 되었으면 좋겠다"라며 활동 목표를 밝혔다.

한편, 트라이비 첫 번째 미니앨범 'VENI VIDI VICI (베니 비디 비치)'는 12일 오후 6시 발매된다. 

노민택 기자 shalsxor96@tvreport.co.kr / 사진=티알엔터테인먼트, 멜로우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