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유X김남주X하성운X권은비, 뮤지켤 '태양의 노래' 캐스팅

기사입력 2022.03.24 1:01 PM
온유X김남주X하성운X권은비, 뮤지켤 '태양의 노래' 캐스팅

[TV리포트=박설이 기자]청춘 멜로 드라마 뮤지컬 <태양의 노래>가 오는 5월 3일부터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를 시작한다.

지난 2021년 5월 초연에 나섰던 뮤지컬 <태양의 노래>는 한 여름의 햇살처럼 눈부신 소년 하람과 한 여름의 달빛처럼 빛나는 소녀 해나의 성장과 우정, 사랑의 이야기를 담은 청춘 멜로 드라마. 샤이니 온유, 데이식스 원필, 뉴이스트 백호, 갓세븐 영재, 러블리즈 Kei를 비롯해 뮤지컬 배우 조훈, 강혜인, 이아진 등 화려한 캐스팅으로 주목받으며 전세계 114개 국가 및 지역에서 글로벌 관객 8만여 명을 모았다.

초연을 뛰어넘을 올해의 캐스트에는 온유(샤이니)와 김남주(에이핑크), 하성운, 진호(펜타곤), Y(골든차일드), 권은비 그리고 뮤지컬 배우 이상아와 배우 송건희까지 합세했다.

먼저 친구들과 어울려 서핑 하길 좋아하는 수줍은 소년 하람 역에는 2021년 <태양의 노래> 초연을 글로벌 흥행으로 이끈 샤이니의 온유가 나선다. 그룹부터 솔로까지 다양한 모습으로 팬들과 만나고 있는 가수 하성운이 첫 뮤지컬에 도전하며, <올슉업>과 <아이언 마스크> 등을 통해 뮤지컬 배우로써의 역량을 보여준 펜타곤 진호도 합류했다. 드라마 <스카이캐슬>과 연극 <알앤제이> 등을 거치며 연기력을 다져온 배우 송건희와 신스웨이브가 제작한 <알타보이즈>(2021)에서 장난꾸러기 루크 역을 연기했던 골든차일드의 Y(와이)도 함께 한다.

기타와 노래를 사랑하는, 단단한 내면을 가진 소녀 해나는 세 명의 신선한 얼굴과 함께 한다. 그룹 에이핑크의 멤버로 각종 예능과 웹드라마를 넘나들며 특유의 활발한 매력을 발산하는 김남주와 뮤지컬 <베르나르다 알바>와 <1976 할란카운티>, 연극 <분장실> 등 화제작에 출연한 배우 이상아, 그리고 가수 권은비가 맡는다. 김남주와 권은비는 <태양의 노래>로 뮤지컬에 데뷔하게 됐다. 세 배우는 극중 싱어송라이터인 해나를 연기하기 위해 기타 연습에 매진하고 있다는 후문이다.

공연 전문 글로벌 플랫폼 메타씨어터는 오는 5월 3일 뮤지컬 <태양의 노래> 개막을 앞두고 1차 티켓 오픈 일정을 공개했다. <태양의 노래> 라이브 스트리밍 관람권은 4월 5일 오후 4시(한국시간)부터 공연 관람 1시간 전까지 메타씨어터 홈페이지에서 구매할 수 있다.

박설이 기자 manse@tvreport.co.kr/사진=뮤지컬 '태양의 노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