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9세' 구혜선, 여전한 청초美...광고 연출 도전

기사입력 2022.04.07 11:32 AM
'39세' 구혜선, 여전한 청초美...광고 연출 도전

[TV리포트=박설이 기자] 구혜선의 광고 촬영 비하인드가 공개됐다.

홈웨어 브랜드 뮤즈이자 연출가로 나선 구혜선의 광고 촬영 비화 및 현장 비하인드 사진들이 눈길을 끈다. 이번 프로젝트는 브랜드가 가진 기존의 이미지를 탈피, 패밀리 이너 웨어로의 확장을 위해 구혜선 본인이 직접 광고 아이디어를 제안, 시나리오 기획 단계부터 연출, 편집까지 총괄해 진행 중이다.

촬영 현장 속 구혜선은 편안한 홈웨어를 착용한 채, 마치 안개 속을 헤쳐나가는 듯한 모습으로 시선을 사로잡는다. 몽환적이고 신비한 분위기 속 구혜선의 청초한 비주얼이 눈에 띈다. 모니터하는 것은 물론 스태프들과 끊임없이 의견을 주고받는 모습들로 연출가로서의 열정을 드러내기도.

실제 구혜선은 이번 프로젝트를 위해 광고 촬영지인 태안을 사전 답사하는 것은 물론, 현장에서 의상을 직접 수선하는 등 감독과 배우로서 뜨거운 열의를 보였다는 후문. 추운 날씨 속에서도 맨발 투혼으로 촬영에 임한 구혜선은 새벽 일찍부터 진행된 촬영에도 밝은 모습으로 스태프들과 호흡하며 현장을 진두지휘 했다고. 촬영 이후에는 여러 관계자들과 의견을 주고받으며 편집 작업 중이다.

영상 제작사인 구혜선 필름의 대표 구혜선은 이전에도 삼성 갤럭시 S4 브랜드 필름을 통해 신선한 연출과 감성적인 스토리텔링으로 주목을 받은 바 있다. 5편의 단편영화와 3편의 장편영화를 제작, 제26회 부산아시아단편영화제 관객상, 제12회 일본쇼트쇼츠 단편영화제 화제상에 이어 MBC 특집 다큐멘터리 ‘허난설헌’의 드라마 부문을 연출하며 제48회 휴스턴영화제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기도.

최근에는 메타캣 유니버스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연예인 최초 PFP NFT(Profile Pictures)까지 출시, 완판을 기록한 구혜선은 연기부터 음악, 영상 제작까지 예술에 대한 끝없는 열정과 능력으로 자신만의 영역을 무한히 확장 중이다.

박설이 기자 manse@tvreport.co.kr/사진=아이오케이 컴퍼니, 트라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