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이부터 전골까지'...백종원, 장어 한 상 레시피 '침샘폭발' (백종원 클라쓰)

기사입력 2022.05.16 4:47 PM
'구이부터 전골까지'...백종원, 장어 한 상 레시피 '침샘폭발' (백종원 클라쓰)

[TV리포트 = 하수나 기자] 장어 꼬리가 몸에 좋다는 속설은 사실일까.

16일 저녁 방송되는 글로벌 음식 문화 토크쇼 KBS 2TV ‘백종원 클라쓰’에서는 한국인이 사랑하는 보양식인 장어 요리 퍼레이드가 펼쳐진다.

이날 강화도 특산물인 갯벌 장어 요리에 도전한 백종원은 새내기들에게 민물장어와 바다 장어(붕장어)의 차이점을 비롯해 치어의 수확량에 따라 가격이 달라지는 민물장어 등 장어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줬다.

이어 과거 풍천이 어디인지를 궁금해했던 사실을 털어놓은 백종원은 ‘풍천 장어’에서 풍천은 특정 지역이 아니라 바다와 하천이 만나는 곳을 뜻한다는 것을 알려주기도 했다.

그런 가운데 새내기들은 가장 궁금했던 ‘장어는 꼬리가 스태미나에 좋다’는 속설에 대해 질문했다고 해 과연 요리 연구가 백종원이 어떤 답변을 내놓았을지 궁금증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한편, 백종원은 장어 본연의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는 장어 소금구이와 매콤달콤한 양념구이, 잘 익은 파김치와 부드러운 장어 살이 어우러진 파김치 장어 전골까지 다채로운 장어 한 상 차림을 예고해 벌써부터 군침 폭발을 예약하고 있다.

여기에 미슐랭 셰프 파브리도 이탈리아식 장어 카르피오네를 선보였다고 해 건강도 맛도 일품인 장어 요리의 모든 것을 알려줄 본방송에 대한 기대감을 더한다.

백종원의 강화도 장어 파티 현장은 16일(월) 저녁 8시 30분 KBS 2TV ‘백종원 클라쓰’에서 공개된다.

하수나 기자 mongz@tvreport.co.kr /사진제공 = KBS 2TV ‘백종원 클라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