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국제음악영화제, 오늘(11일) 개막...6일간 여정 시작

기사입력 2022.08.11 11:41 AM
제천국제음악영화제, 오늘(11일) 개막...6일간 여정 시작

[TV리포트=박설이 기자]제18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가 11일 개막한다.

오후 7시 의림지무대에서 열리는 개막식은 MBC충북 생방송 및 영화제 공식 유튜브 생중계를 동시에 진행한다. 신분증을 지참한 제천 시민은 선착순 무료 입장이 가능하다.

배우 이충주와 진지희가 사회를 맡은 제18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 개막식은 지난 3월 26일 위암으로 별세한 고(故) 방준석 음악감독을 추모하고 그의 업적을 기리기 위한 공로패 수여를 시작으로 막이 오른다. 이어 ‘백두산’ 김병서 감독이 연출하고 ‘기생충’ 이선균 배우가 출연한 제18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 트레일러 영상이 상영된다.

이어 영향력 있는 영화음악가에게 수여하는 ‘2022 제천영화음악상’ 시상이 진행된다. 올해는 ‘위플래쉬’, ‘라라랜드’의 음악감독 저스틴 허위츠가 2022 제천영화음악상을 받으며, 개막식에 참석해 직접 수상 소감을 전한다.

축하 공연은 음악감독 이성준을 주축으로 모인 13명의 음악팀과 8명의 뮤지컬 배우들은 저스틴 허위츠가 작곡한 ‘라라랜드’의 오프닝 곡 ‘Another Day Of Sun’ 외 2곡을 연주할 예정이다.

한편 개막작 ‘소나타’를 연출한 바르토즈 블라쉬케 감독과 배우 미하우 시코르스키, 뮤지션 그제고즈 플론카가 개막식에 참석한다. 음악을 통해 청각 장애를 극복한 개막작 ‘소나타’의 실제 모델인 뮤지션 그제고즈 플론카는 의림지무대에서 ‘월광소나타’를 연주한다.

오후 6시부터 진행되는 레드카펫에는 김창규 조직위원장, 조성우 집행위원장과 함께 올해 영화제에 참여하는 감독들과 배우들의 입장이 이어진다. 김유진 감독, 임필성 감독, 조영욱 음악감독, 이지수 음악감독, 한주헌 음악감독, 배우 김기천, 권해효, 방민아, 윤선우, 이가섭, 홍승희, 황동희, 정소민 등이 참석한다.

‘시리어슬리 레드’의 크루 보일란(각본, 배우), ‘아더 피플’의 소니아 보호시에비치(배우), ‘룩 앳 미: XXX텐타시온’의 사바아 폴라얀(감독), ‘로랑 가르니에: 오프 더 레코드’의 가뱅 리부아르(감독), ‘포저’의 오리 세게프(감독)와 노아 딕슨(감독), ‘캘린더 걸즈’의 러브 마틴센(감독)와 마리아 루후프버드(감독), ‘지굴리 밴드의 벌거벗은 진실’의 크라스툐 람베프(프로듀서), ‘우당탕탕 오케스트라’의 아이토르 오드리오졸라(예술감독), ‘나씽 컴페얼즈’의 마이클 몰리(프로듀서) 등 해외 게스트들도 개막식을 찾는다.

제18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는 8월 11일부터 16일까지 6일간의 계속된다.

박설이 기자 manse@tvreport.co.kr/사진=제천국제음악영화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