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1A4 '잘자요굿나잇' 로맨틱 고백에 이런뜻이? 멘붕도 행복해

기사입력 2012.05.24 1:33 PM
B1A4 '잘자요굿나잇' 로맨틱 고백에 이런뜻이? 멘붕도 행복해

[TV리포트 최민지 기자] 그룹 비원에이포(B1A4)의 '잘자요 굿나잇'이 음악 팬들의 멘탈을 붕괴시켰다.

B1A4는 24일 정규 1집 음반 '더 비원에이포 이그니션 스페셜 에디션(B1A4 Ignition Special Edition)'을 발표했다.

앞서 B1A4는 영상 통화 티저를 통해 마치 실제로 여자친구에게 대화를 걸 듯 "늦었는데 아직도 안잤어? 내일 어디서 볼까 우리? 그럼 내가 너희집 앞으로 갈게" 등의 다정한 말들과 여자친구를 향한 자장가로 '잘자요 굿나잇'에 대한 궁금증을 유발시켰다.

이에 누리꾼들은 음원이 공개되기 전 '잘자요 굿나잇'이 성시경의 '잘자요'를 능가하는 로맨틱한 고백일 것이라고 추측했지만 이 편견은 완전히 깨졌다.

이 곡은 리더 진영의 작품으로 바람을 피우기 위해 여자 친구를 재우는 플레이 보이의 심경을 담은 일렉트로닉 신스팝 곡이다. 특히 복고적인 신스팝에 하우스를 가미, 도입부터 듣는 이들의 귀를 단번에 귀를 사로잡으며 B1A4 멤버들이 직접 쓴 감각적인 가사가 돋보인다.

특히 '그래요 오늘은 먼저 자요, 그대 잠들면 나도 잘게요, 전화를 끊고 화려한 옷을 입고 나갈 준비를 하죠, 아무도 모르게' '오늘 하루만 그댈 속일게, 오늘이 지나면 돌아갈게, 가끔 어색하게도 느껴도 알아도 좀 넘어가 주겠니'라는 가사는 충격을 주고 있다.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B1A4 '잘자요 굿나잇' 완전히 멘탈붕괴" "B1A4 '잘자요 굿나잇' 뭔가 무서운데?" "B1A4 '잘자요 굿나잇' 대박이다! 그래도 달달해" "B1A4 '잘자요 굿나잇' 알아도 넘어가 줄 것만 같은 목소리" "B1A4 '잘자요 굿나잇' 완전히 매료됐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B1A4는 오는 25일 KBS 2TV '뮤직뱅크'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음반 활동에 돌입하며 29일 오프라인 매장에서 음반이 공개될 예정이다.

사진=B1A4 '잘자요 굿나잇' 뮤직비디오의 한 장면

최민지 기자 star@tvrepor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