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SS501 김규종, 7월 전격 군 입대

기사입력 2012.06.01 1:18 AM
[단독] SS501 김규종, 7월 전격 군 입대

[TV리포트 강승훈 기자] SS501 김규종이 7월 군 입대한다.

김규종은 7월 모 신병교육대에서 4주간 기초군사훈련을 받은 후, 2년 동안 군복무한다.  

김규종 측은 "(규종이가) 군 입대를 연기할 수도 있지만, 제2의 인생 계획을 그리는데 지금 입대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예상했다"며 "제대 이후 편안해진 마음으로 좀 더 나은 연예활동을 할 생각"이라고 말했다.

당초 김규종은 7월 군입대에 대해 심각하게 고민해왔다.

그 동안 김규종은 SS501의 멤버로 활동했고, SS501의 유닛으로도 참여하며 음악적인 발전을 일궈냈다. 또한, 그는 솔로 앨범도 발표하면서 음악적인 갈증은 어느정도 해소했다.

연기에서도 그는 뮤지컬 '궁'을 비롯해 웹툰 드라마 '세티', TV조선 주말드라마 '고봉실 아줌마 구하기' 등에 출연하며 주목을 받았다.

하지만 김규종은 군 입대전 가수와 배우로서 입지를 다지는 것이 중요하다는 생각에서 고민했고, 결국 지인들과의 대화를 통해 입대를 결정하게 됐다.

김규종 측은 "아직 (김)규종이가 87년생이기 때문에 군 입대 문제는 약간 여유가 있는 상태다. 하지만 본인의 의지도 있고, 복무 이후에 많은 활동을 기대해볼 수 있어서 입대 의사를 존중했다"고 말했다.

김규종은 DSP미디어에서 SS501로 활동해왔고, 이효리가 소속된 B2M으로 옮기면서 연기와 음악 등에서 개별적인 활동을 벌여왔다.

강승훈 기자 tarophine@tvrepor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