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YP와 합작 ‘2PM 셰이크’ 13개 언어 전격 출시

기사입력 2012.06.07 9:47 AM
JYP와 합작 ‘2PM 셰이크’ 13개 언어 전격 출시

[TV리포트 강승훈 기자] 2PM의 리듬액션게임 '2PM 셰이크'가 13개 언어로 전세계 앱스토어에 출시됐다.

모바일 콘텐츠 서비스 기업인 둡은 JYP엔터테인먼트와 합작해 '2PM 셰이크'를 만들었고, 여기에 'Hands Up' 등 히트곡 6곡을 다양한 모드의 리듬액션 게임으로 재탄생시켰다.

2PM의 빠른 비트와 반복되는 멜로디는 리듬액션게임의 다양한 노트패턴과 어우러져 환상의 조화를 이룬다.

둡의 뮤지션 셰이크 시리즈는 기존 리듬액션게임의 탭(TAP) 모드 외에 셰이크(SHAKE) 모드, 메이크 노트(MAKE NOTE) 모드, 카드 시스템 등의 새로운 기능을 도입하며 리듬액션게임 장르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켰다는 평을 얻고 있다.

셰이크 모드는 기존 비트에 초점을 맞춘 탭모드를 벗어나 화면을 스크래치하여 마치 클럽DJ가 턴테이블을 하는 느낌을 주어 동일한 음원을 다양한 플레이스타일로 체험할 수 있다.

메이크 노트 모드는 유저가 직접 음악에 맞추어 게임 패턴을 만들어 볼 수 있는 기능으로 기존의 한정된 패턴에 식상함을 느끼는 유저들에게 창의적인 플레이를 제공하는 점이 색다르다.

카드시스템은 뮤지션의 새로운 화보를 게임점수 및 결제를 통해 획득 후 나만의 스타 컬렉션을 만드는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둡의 뮤직 비즈니스부문 김성훈 부문장은 “2PM 셰이크는 JYP 소속 뮤지션 중 처음 출시하는 리듬액션게임으로 자사에게도 매우 의미가 깊다”며 “2PM 셰이크를 팬들과 유저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을 만들 것” 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2PM 셰이크’는 출시 직후 뮤지션의 싸인이 인쇄된 최고 등급의 GS카드가 업데이트되며 추가적인 인기곡, 신곡 업데이트도 지속적으로 이루어질 예정이다.

강승훈 기자 tarophine@tvrepor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