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준수, 솔로 앨범 12만장 판매 '가온차트'서 누적집계 1위

기사입력 2012.06.11 11:01 AM
김준수, 솔로 앨범 12만장 판매 '가온차트'서 누적집계 1위

[TV리포트 강승훈 기자] 김준수의 솔로 앨범이 12만장을 돌파, 가온차트에서 누적집계 1위를 달리고 있다.

김준수 측은 11일 "시아-타란탈레그라(XIA-TARANTALLEGRA)가 지난 주 12만장을 돌파하며, 가온차트 누적 집계에서 솔로앨범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가온차트 관계자는 "가온차트가 생긴 이래 솔로 앨범 중 최고 판매량이다. 방송 활동은 없지만 다양한 장르가 들어간 내실 있는 정규 앨범이라 기존 팬 뿐만 아니라 새로운 팬이 유입 돼 매장을 찾는 경우가 많아졌다."고 언급했다.

김준수의 뮤직비디오는 중국에서도 인기가 상당하다.

파격적인 시도로 국내에서도 화제가 되었던 '타란탈레그라' 뮤직비디오는 중국 최대 M/V사이트인 유에타이차트(音悦Tai) 5월 월간 차트 1위에도 올랐다.

음반 관계자는 "중국은 유투브와 트위터 접근이 어려워 자국 내 뮤직비디오 사이트의 차트가 앨범의 인기를 반영하는 척도로 알려져 있다. 특히 방송 및 프로모션에 적극적 활동을 한 슈퍼 주니어와 태티서의 뮤직비디오를 제치고 김준수가 월간 누적1위에 올랐다는 것은 여러가지로 큰 의미를 안겨 준다."고 설명했다.

이뿐만이 아니다.

김준수는 아시아 투어도 성황리에 진행중이다. 지난 5월 잠실 체육관에서 열린 김준수 공연은 10분만에 1만 5000장이 매진됐고, 태국, 인도네시아, 대만 등 1차로 판매된 좌석이 모두 매진되기도 했다.

김준수의 매니지먼트를 맡고 있는 씨제스 엔터테인먼트의 백창주 대표는 "방송 활동의 제약을 예상하고 정공법을 택했다. 12곡이 담긴 정규 앨범을 만들고 미국 최고의 안무가와 완벽한 정규 콘서트를 구성 하는데 목표를 뒀다. 또한 월드 클래스의 고 퀄리티 뮤직비디오 제작에 아낌 없는 투자를 했고 그 결과는 대 성공이다. 아티스트(김준수)의 역량에 대한 신뢰와 자신감이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씨제스는 센세이션한 콘셉트로 주목을 받았던 시아-타란탈레그라(XIA-TARANTALLEGRA) 안무 버전 뮤직비디오를 이날 오후 2시 공식 유튜브에 발표할 예정이다. 

강승훈 기자 tarophine@tvrepor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