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한류스타 김아중, 글로벌 엔터테이너로?

기사입력 2009.11.27 1:34 PM
차세대 한류스타 김아중, 글로벌 엔터테이너로?

   

[TV리포트] 배우 김아중의 이색 학구열이 눈길을 끈다. 케이블 채널 ETN 광고 촬영 차 스위스를 찾았던 김아중은 촬영 중간 자투리 시간을 활용, 영국 MMU(Manchester Metropolitan University)의 스위스 분교 IMI 호텔 비즈니스 스쿨에 참여했다.

배우 김아중은 한 달 일정의 단기 연수 과정에 참여, 소믈리에 과정 및 영어 연수를 마치고 귀국했다. 소속사 관계자는 “광고 촬영을 기획하던 중 스위스 현지에서 때 마침 유익한 정보를 접하고 단기 연수과정에 참여하게 되었다”고 배경을 밝히며 “바쁜 일정 속에서도 현지 유학생들과 함께 기숙사에서 동고동락했다”고 설명했다.

김아중은 “대중과 소통하는 배우에게 있어 서비스 마인드는 무엇보다 중요한 덕목 중 하나라고 생각한다”고 보도자료를 통해 밝혔다. 이어 “짧은 시간이었지만 많은 것을 느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이번 경험을 바탕으로 연기 생활에 있어 한층 발전할 수 있는 모습을 보여드릴 것이다.”고 전했다.

팬들이 궁금해 하는 다음 작품에 대해서도 입을 열었다. 김아중은 “현재 여러 작품의 시나리오를 검토 중이다. 조만간 좋은 작품을 통해 찾아 뵐 것을 약속드리며 올해는 배우로써의 정체성을 찾는데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고려대 언론대학원에 재학 중인 김아중은 지난 해 5월, 김광수 고려대 언론학부 교수와 공동으로 감정의 다면적 모습을 심층적으로 분석한 도서 <감정 커뮤니케이션>을 집필한 데 이어 11월에는 동 대학교 교양과목 특강 강사로 참여, ‘감정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강의를 했다.

김아중은 연기활동 외에 다양한 지식 함양을 통해 배우로서의 자양분을 쌓고 있다. 2009년 한층 발전된 새로운 모습이 기대되는 김아중의 행보에 귀추가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