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예고 비? B.A.P 종업, 댄스로 말레이시아 쇼케이스 흔들다

기사입력 2012.07.13 9:08 AM
한림예고 비? B.A.P 종업, 댄스로 말레이시아 쇼케이스 흔들다

[TV리포트 강승훈 기자] 한림예고의 비라는 별명을 갖고 있는 B.A.P(비에이피)의 종업이 쇼케이스 리허설 영상을 통해 뛰어난 댄스 실력을 선보였다.

B.A.P(비에이피)의 소속사TS 엔터테인먼트는 지난 6일 말레이시아에서 있었던 쇼케이스의 현장 리허설 중 종업의 솔로 무대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아시아 투어 쇼케이스를 위해 특별히 준비된 종업의 솔로 무대는, 마이클 잭슨의 ‘빌리 진(Billie Jean)’과 크리스 브라운의 ‘턴 온 더 뮤직(Turn On The Music)’ 등의 곡이 이어지면서 종업의 자유자재로 움직이는 근육과 다리를 올리고 뒤를 짚는 동작을 수십 번 반복하는 등의 고난위도 동작을 통해 놀라운 댄스 실력을 자랑하며 화제몰이를 하고 있다.

현재 한림예고 무용과 3학년에 재학 중인 종업은 중학생 시절부터 이미 여러 번의 지역 행사에서 수상을 하면서 특출한 댄스 실력을 입증 받았던 인재로, 안양예고 출신의 가수 비(본명 정지훈)와 같은 작은 눈에 다부진 체격, 뛰어난 춤 실력 때문에 한림예고 비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다.

공개된 영상은 포털 사이트 ‘베스트 동영상’ 1위에 올랐으며, 네티즌들은 “비랑 느낌 비슷하다. 하하. 근데 저 팔 근육 대단!”, “대박! 쇼케이스 직캠 보니까 막 옷 찢던데, 내 마음 방화죄로 고소미 먹일 꺼!”라는 반응을 보이며 환호하고 있다.

한편, B.A.P(비에이피)는 선 공개곡 ‘굿바이(Goodbye)’를 공개하고, 활동의 포문을 열었다.

강승훈 기자 tarophine@tvrepor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