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그대’ 전기상PD "설리 민호 캐스팅 이유? 가장 적합하다고 느꼈다"

기사입력 2012.08.13 3:23 PM
‘아그대’ 전기상PD "설리 민호 캐스팅 이유? 가장 적합하다고 느꼈다"

 

[TV리포트 = 박귀임 기자] 전기상PD가 설리와 민호를 캐스팅한 이유를 설명했다.

전기상PD는 13일 오후 서울 강남구 논현동 임피리얼 팰리스 호텔 두베홀에서 열린 SBS TV 새 수목드라마 ‘아름다운 그대에게’(이영철 극본, 전기상 연출) 제작발표회에 참석했다.

이날 전기상PD는 "이 드라마 연출 제안을 받고 여기에 가장 적합한 인물이 누굴까 고민했다"며 "일단 주인공 연령대가 고등학생이고 운동선수와 남장여자라 민호와 설리가 자연스럽게 리스트 안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이어 "사전 인터뷰와 오디션을 거친 결과 가장 적합하다고 느꼈다"면서 "여러 가지 검증절차를 거친 끝에 캐스팅이 된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전기상PD는 "촬영 해보니까 높이뛰기 선수 역할의 민호 군이 적합했던 것 같다. 영상에도 나왔지만 실제 민호 군이 높이뛰기를 직접 한 거다. 본인도 열심히 준비를 해줘서 좋은 영상을 잡을 수 있었다"고 전했다.

설리에 대해서도 전기상PD는 "처음에 우려를 했다. 하지만 긴머리의 설리를 봤을 때 짧은 머리도 어울리겠다 생각했다. 오디션을 거치면서 본인이 굉장히 열의를 보였는데 '당장 머리를 자르겠다'고 할 정도였다. 실제 털털한 성격도 캐릭터와 잘 부합했다"고 알렸다.

그동안 전기상PD는 드라마 ‘꽃보다 남자’ ‘마녀유희’ ‘마이걸’ ‘쾌걸춘향’ 등을 연출한 바 있다.

한편 ‘아름다운 그대에게’는 높이뛰기 금메달리스트 강태준(민호)을 만나기 위해 금녀의 구역인 남자 체고에 위장전학 온 남장미소녀 구재희(설리)의 좌충우돌 생존기를 그린 드라마다. 민호 설리 이외에도 이현우 김지원 서준영 강하늘 황광희 유민규 기태영 강경준 이영은 등이 출연한다. 오는 15일 첫 방송.

박귀임 기자 luckyim@tvreport.co.kr / 사진=김재창 기자 freddie@tvrepor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