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시원 독도발언, 한국팬 적극지지 "개념 연예인"

기사입력 2012.08.27 6:53 PM
최시원 독도발언, 한국팬 적극지지 "개념 연예인"

[TV리포트 = 김보라 기자] 슈퍼주니어 최시원의 독도발언에 대해 국내팬들은 응원의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

최시원은 지난 10일 오후 자신의 트위터에 "독도는 진정한 우리의 영토이고, 목숨바쳐 지켜야할 가치가 있는 곳입니다. 긍지를 가지고 지켜갑시다"라고 대한민국 청와대에서 올린 글을 리트위트(RT)했다. 이날은 이명박 대통령이 독도를 방문한 날이기도 하다.

그의 아버지 최기호 씨는 '군에 폭행·협박당해 끌려갔다는 증거가 없다'는 오사카 하시모토 토오루 시장의 발언에 대해 "토오루 시장은 차기 총리 후보 중 한 명이지만 일본 정치인의 수준을 보는 듯한 발언이군요. 독일과 일본이 다른 증거군요. 틀린 것은 '잘못했습니다' 하면 좋은데 무엇입니까. 정말 이해할 수 없네요!"라고 트위터에 올렸다.

최시원 父子의 독도발언에 대해 일본팬들은 섭섭한 감정을 드러냈다는 전언이다. 현지 한 스포츠 매체는 'K-POP, 겨울의 시대가 도래했다'는 기사를 보도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독도발언에도 불구하고 일본에서 발매된 슈퍼주니어의 싱글음반 'Sexy, Free & Single'은 첫날 매출 6만장 판매를 기록, 오리콘 데일리 랭킹에서도 2위에 올랐다.

이에 누리꾼들은 "최시원의 독도발언 시원해" "일본팬 분노, 한국팬 응원" "이런 개념있는 발언이 여론에, 인기유지를 위해, 비겁함 뒤로 숨지 않기를" "소신있는 독도 발언, 멋진 한류 아이돌 최시원" "최시원 부자 개념인 등극" "개념 연예인" "최시원 짱" "역시 최시원" 등 그의 발언에 응원의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

사진=최시원 트위터

김보라 기자 purplish@tvrepor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