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드래곤, 9월 1일 '그XX'로 3년만에 솔로 컴백

기사입력 2012.08.28 4:10 PM
지드래곤, 9월 1일 '그XX'로 3년만에 솔로 컴백

[TV리포트 = 강승훈 기자] 지드래곤이 9월1일 새 싱글 ‘그XX’로 3년 만에 전격 컴백한다.

YG는 공식블로그(www.yg-life.com)을 통해 지드래곤의 파격적인 스타일링의 이미지와 새 싱글을 암시하는 문구를 공개했다.

지난25일 ‘ONE OF A KIND’ 뮤직비디오만 공개하며 컴백이 임박했음을 예고했던 지드래곤은 연예계에 가장 핫한 아이콘답게 수많은 화제를 모은 바 있다.

‘ONE OF A KIND’는 강렬한 힙합비트와 지드래곤의 솔직한 가사, 화려한 스타일링으로 눈길을 사로 잡은 반면 이번에 블로그에 공개된 사진 속 지드래곤은 앤틱소파에 깔끔하게 넘긴 금발머리와 화려한 프린트의 수트로 파격과 클래식함을 넘나드는 또 다른 매력을 선보이고 있다.

하지만 더욱 눈길을 끄는 것은 새 싱글 제목으로 예상되는 ‘그XX’라는 문구. 지드래곤 작사, 지드래곤, 테디, 서원진 공동작곡으로 표시된 ‘그XX’가 과연 어떤 곡일지, 어떤 내용을 담고 있는 곡인지 궁금증을 유발하고 있다.

지드래곤의 새 음악에 대한 관심만큼이나 프로모션에 대한 궁금증도 증폭되고 있다.

YG는 아직까지 지드래곤의 앨범 발표 및 방송 컴백에 대한 구체적인 일정을 함구하는 것.

특히 ‘ONE OF A KIND’의 경우 음원 발표 없이 뮤직비디오만 풀영상으로 무료 공개하는 이례적인 프로모션을 펼치고 있어 팬들은 물론 방송관계자들의 궁금증을 자극하고 있다.

강승훈 기자 tarophine@tvrepor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