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한도전 'T24' 페스티벌, 혼자서 24인용 텐트를 칠 수 있을까?

기사입력 2012.09.08 1:22 PM
무한도전 'T24' 페스티벌, 혼자서 24인용 텐트를 칠 수 있을까?

[TV리포트 = 장민석 기자] 국내에서 처음으로 SNS(social network service)를 통한 대규모 이벤트 'T24'가 열린다.

8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3시간 동안 서울 상암동DMC에서 진행되는 'T24'는 사진 커뮤니티 SLR 클럽 자유게시판에서 'LV.7벌레'라는 닉네임을 쓰는 한 누리꾼이 "24인용 텐트를 혼자서 할 수 있다"는 글을 남기면서 시작됐다.

여기에 "가능하다" "불가능하다"는 댓글이 이어지면서 결국 지난달 31일에는 'www.24tent.com' 사이트도 개설됐다.

이번 행사는 누리꾼들이 직접 기획하고 진행하는 행사다. 행사가 확정되면서 많은 누리꾼들은 진행에 필요한 입장권 인쇄, 음향장비와 휴대용 발전기 대여, 야광봉 등 다양한 물품을 제공하겠다고 나섰다.

이날 가수 렉시가 자진해서 공연을 열겠다고 약속했고 록밴드 툴, 스윙즈 등도 공연을 하겠다고 밝혔다. 이외에도 남희석, 이병진 등 인기 연예인들이 'T24'에 관심을 보이고 있으며 이 행사는 아프리카TV를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다.

이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나도 가고싶다" "멋지다" "진짜 대단하다" "일이 커졌네요" "내일 가서 봐야지, 기대만발" "과연 24인용 텐트를 혼자 칠 수 있을까요? 등의 폭발적인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사진=24tent

장민석 뉴스팀 newsteam@tvrepor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