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한빛, '진실게임'서 춤바람 났던 바로 그녀?

기사입력 2009.07.15 6:11 PM
최한빛, '진실게임'서 춤바람 났던 바로 그녀?

   
[TV리포트]최근 SBS 슈퍼모델 대회에서 1차 예심을 통과한 '트랜스젠더' 최한빛에 대한 네티즌의 반응이 뜨겁다.

이를 증명하듯 그녀의 미니홈피에는 방문자가 폭주했고 더불어 2005년 방송된 SBS '유재석의 진실게임  '300회 특집 - 진짜 여자를 찾아라' ' 동영상 또한 인기 순위를 차지했다.

당시 그녀는 '진실게임'에 최한진이라는 본명으로 출연, 유연한 몸매와 화려한 촘솜씨로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이후 최한빛(23)씨는 성전환 수술을 받고 2006년 호적 정정 및 개명 신청을 마친 상태로 법적으로 여자이지만 일부 탈락자들과 조최측 사이에서의 '출전자격논란' 으로 또 한번 주목을 받고 있다.

이미 주최측은 "호적 정정 및 개명 신청을 마친 상태여서 출전 자격에는 문제가 전혀 없다"고 밝힌 입장이다.

   


최한빛은 15일 자신의 미니홈피를 통해 "이제 시작일 뿐입니다. 헛된 희망 속에 살지 않습니다. 파이팅. 다만 나도 행복할 수 있고, 나도 할 수 있다는 것만"이라는 글을 올려 열심히 대회에 임할 것을 전했다.

이에 네티즌들은 “할 수 있다. 힘내라”, “꿈을 잃지 말고 목표를 향해 나아가길 바란다.” 등의 댓글로 응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2차 예심은 오는 28일이며  최초로 트렌스젠더 출신 슈퍼모델이 탄생하게 될지 귀추가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