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가수 싸이, 오늘(2일) 탈의 퍼포먼스 볼 수 있나

기사입력 2012.10.02 11:51 AM
국제가수 싸이, 오늘(2일) 탈의 퍼포먼스 볼 수 있나

[TV리포트=김예나 기자] 국제가수 싸이가 10월 2일 무료콘서트에 8천여 명의 관객들을 초대한다.

2일 오후 7시 서울 잠실실내체육관에서는 SK컴즈와 싸이의 협업 프로젝트로 ‘CY X PSY 싸이랑 놀자’가 개최된다. 싸이월드 어플리케이션 업데이트를 기념해 모델 싸이를 전면에 내세워 무료 콘서트를 진행하는 것.

지난 7월 15일 6집을 발매한 싸이는 타이틀곡 ‘강남스타일’ 단 하나의 콘텐츠로 전 세계를 장악하고 있다. 가장 먼저 미국 음반 시장을 강타한 싸이는 팝의 본고장 영국을 시작으로 유럽 지역과 일본을 제외한 아시아 전역에서 ‘강남스타일’과 ‘말춤’ 열풍을 휘몰아쳤다.

지난달 25일 미국에서 금의환향한 싸이는 이후 전국 곳곳을 돌며 예정됐던 대학 축제에 참여해 뜨거운 반향을 일으켰다. 링거투혼을 해야 할 정도로 체력이 바닥난 싸이는 팬들과의 약속을 저버리지 않고 거의 매일 무대에 오르고 있다.

더욱이 싸이는 한국 체류 중에 미국 빌보드 핫 100 차트 2위, 영국 오피셜차트 싱글 부문 1위, 유투브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 조회수 3억 건 돌파(76일 만에) 등의 쾌거를 이뤘다. 앞서 귀국 기자회견에서 싸이는 “빌보드 차트 1위에 오를 경우 사람들이 많이 모인 장소에서 상의 탈의한 채 말춤을 추겠다”고 공략을 내 걸었다.

2일 기준, 싸이는 빌보드 차트 2위에 올라 한 단계 모자른 수치다. 하지만 싸이의 ‘강남스타일’은 미국 시장보다 훨씬 보수적이고 아시아 음악 흡수에 유연하지 못한 영국 시장에서 정상을 찍었다. 영국 공식 차트에서 먼저 1위에 올랐다. 예상치 못한 성과였다. 유투브에서는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 조회수가 국내가수 최초로 3억뷰(단일 콘텐츠)를 넘어 섰다.

이쯤되면 팬들은 싸이에게 상의 탈의 혹은 그 이상의 것을 기대하고 있다. 싸이가 귀국 후 각종 행사 및 일정을 통해 얼굴을 내비쳤으나 공식 공연은 2일 열리는 무료 콘서트가 처음이다. 국내는 물론 전 세계가 집중하고 있는 오늘, 싸이는 과연 어떤 퍼포먼스로 잠실벌을 뜨겁게 달궈낼 지 관심이 모아진다.

사진 = TV리포트 DB

김예나 기자 yeah@tvrepor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