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 2주 연속 美 빌보드 2위유지…상관없이 오늘(4일) 서울시청 공연

기사입력 2012.10.04 10:53 AM
싸이, 2주 연속 美 빌보드 2위유지…상관없이 오늘(4일) 서울시청 공연

[TV리포트=김예나 기자] 국제가수 싸이가 2주 연속 미국 빌보드 핫 100 차트에서 2위를 차지했다.

빌보드 매거진 빌보드 비즈에 따르면 4일(한국기준) 싸이의 ‘강남스타일’은 1위 마룬파이브의 ‘원 모어 나이트’에 이어 2위를 차지했다. 하지만 이번 결과는 이미 예상했던 것으로 마룬파이브의 ‘원 모어 나이트’에 비해 ‘강남스타일’의 라디오 방송 횟수가 적기 때문이다. 빌보드 순위는 음원,음반 판매량과 라디오 방송 횟수(에어 플라이)를 점수로 합산한다.

지난주에 비해 싸이는 마룬파이브와의 점수 격차를 줄이며 선전했다. 곧 진행될 싸이의 미국을 포함한 해외활동이 시작되면 빌보드 차트 1위 달성에 큰 문제가 없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싸이는 지난달 귀국 기자회견 당시 ‘강남스타일’이 빌보드 핫 100 차트에서 1위에 오르면 “시민들이 많이 모인 장소에서 상의 탈의하고 ‘강남스타일’을 부르며 말춤을 추겠다”고 공약한 바 있다.

빌보드 차트 결과는 2위에 머물렀으나, 4일 오후 싸이의 퍼포먼스는 기대해도 좋을 듯 하다. 지난 2일 잠실 실내체육관에서 싸이월드와 손잡고 진행했던 무료콘서트 ‘CY X PSY 싸이랑 놀자’에서 싸이는 “결과에 상관없이 시민들을 위한 콘서트를 열겠다. 4일 오후 10시 서울시청광장으로 오면 된다. 상의를 탈의할지 아닐지는 아직 모른다”며 기대감을 증폭시켰다.

서울시 측은 싸이와 ‘강남스타일’의 세계 열풍을 축하하며 ‘서울시와 함께 하는 싸이 글로벌 석권 기념 콘서트’를 진행한다. 행사를 위해 서울시는 오후 6시부터 자정까지 시청광장 인근 교통을 통제하고, 대중교통 막차시각을 익일 오전 2시까지로 연장한다는 방침이다.

싸이 소속사 측은 “현재 공연 시간을 1시간 정도로 예상하고 있지만, 그 이상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사진 = TV리포트 DB

김예나 기자 yeah@tvrepor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