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다인 "'강철대오' 300만 돌파, 김완선 노래에 맞춰 춤추겠다" 공약

기사입력 2012.10.23 11:35 AM
유다인 "'강철대오' 300만 돌파, 김완선 노래에 맞춰 춤추겠다" 공약

[TV리포트=김보라 기자] 배우 유다인이 영화 ‘강철대오:구국의 철가방’(감독 육상효, 이하 강철대오)이 300만을 돌파하면 춤을 추겠다고 공약을 내걸었다.

유다인은 23일 오전 서울 종로구 한 카페에서 진행된 TV리포트와의 인터뷰에서 “‘강철대오’가 300만을 돌파하면 영화 속에서처럼 김완선의 ‘오늘밤’ 노래에 맞춰 춤을 추겠다”고 말했다.

유다인은 영화에서 풀이 죽어 있는 강대오(김인권)의 기분을 풀어주기 위해 ‘오늘밤’에 맞춰 애교 섞인 귀여운 댄스를 선보인다. 그는 청순한 외모와 가녀린 몸매를 지닌 최강 스펙 여대생 서예린 역을 맡았다. 예린은 학생 운동의 혁명 투사를 이상형으로 삼고 있지만 어수룩하고 우직한 대오의 매력에 점차 빠져 들게 된다.

이어 그는 “트위터나 미투데이 같은 SNS를 하지 않지만, 촬영장에서 춤을 춘 모습을 반드시 공개하겠다”고 밝혔다.

앞서 박철민은 지난달 열린 제작보고회에서 “‘강철대오’가 300만을 돌파하면 짜장면 300인 분을 대접하겠다”고 공약한 바 있다.

한편 ‘강철대오’는 스펙이 평균 이하인 중국집 배달원 대오가 평소 좋아하던 여대생 예린에게 고백을 하러 갔다가 대학생들의 민주화 운동 현장에 휩쓸리게 되면서 혁명 투사로 변신하는 모습을 그린 코미디 영화다. 10월 25일 개봉.

김보라 기자 purplish@tvreport.co.kr / 사진=문수지 기자 suji@tvrepor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