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SIA' 서인국-정은지, '10대 스타일 아이콘' 공동수상

기사입력 2012.10.25 9:43 PM
'2012 SIA' 서인국-정은지, '10대 스타일 아이콘' 공동수상

[TV리포트=이수아 기자] 서인국과 정은지가 올해를 빛낸 '10대 스타일 아이콘'으로 선정됐다.

서인국과 정은지는 25일 오후 서울 상암동 CJ E&M센터에서 열린 '2012 스타일 아이콘 어워즈(SIA)'에서 '10대 스타일 아이콘'상을 수상했다.

서인국은 "나를 있게 해준 부모님께 감사하고 '응답하라 1997' 팀에 수고했다는 말을 하고 싶다. 이 자리에 계신 분들과 안방에서 지켜보는 팬분들께도 사랑한다고 말하고 싶다"라고 밝혔다.

정은지는 "부모님께 감사하고, 소속사와 응답하라 식구들에게 고맙다. 오늘 이렇게 큰 상을 주셔서 감사하다. 앞으로 더욱 열심히 하는 에이핑크 정은지 되겠다"라고 전했다.

서인국과 정은지는 tvN 드라마 '응답하라 1997'로 전국에 '응답하라' 열풍을 몰고 왔다. 올해 신드롬을 일으킨 복고 트렌드를 대표하다. 설문조사에서 시즌2 청원 요청 1위를 차지하는 등 화제를 모은 '응답하라 1997'에서 인상 깊은 연기로 대중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1990년의 대중문화를 2012년에 환생시킨 주역이 됐다.

    

한편 '스타일 아이콘 어워즈'는 방송, 문화, 예술 등에서 새로운 패러다임과 스타일을 제시하며 대중의 라이프스타일에 영향을 미친 인물을 선정하는 국내 유일의 시상식. 올해로 5회째를 맞았다.

올해 '스타일 아이콘 어워즈'는 온라인 투표(30%)와 리서치 선호도 조사(30%), 집행위원과 100명의 전문가 선정위원단 심사(40%)를 합산해 '10대 스타일 아이콘'을 선정했다.

'10대 스타일 아이콘'은 서인국-정은지를 비롯해 '강남스타일' 열풍의 싸이, '국민 첫사랑' 수지(미쓰에이), 마초남의 재해석으로 이슈 몰이를 한 송중기, 세계 K팝 트렌드의 선두주자 슈퍼주니어, 여성 아이돌의 새로운 롤모델을 제시한 씨스타, 국민남편상을 정립한 유준상, 매력적인 여성상을 제시한 임수정, 미중년 열풍을 이끈 장동건, 영화계 대세남 하정우가 뽑혔다. 이중 최고상인 '스타일 아이콘 오브 더 이어(Style Icon of the Year)'를 선정한다.

한편 이날 시상식은 라이프스타일 채널 온스타일, XTM, 스토리온, 올'리브, 종합 엔터테인먼트 채널 tvN, 음악 전문 채널 Mnet 등 CJ E&M의 6개 채널에서 동시에 생중계했다.

=서인국-정은지 'SIA' 캡쳐, 서인국-정은지(문수지 기자)

이수아 기자 2sooah@tvrepor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