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입대' 김무열, '개들의 전쟁'으로 스크린 깜짝 등장

기사입력 2012.11.01 10:01 AM
'군입대' 김무열, '개들의 전쟁'으로 스크린 깜짝 등장

[TV리포트 = 조지영 기자] 최근 군입대를 한 김무열의 영화 '개들의 전쟁'(조병옥 감독, 영화사 M16 제작)이 개봉을 확정했다.

'개들의 전쟁'은 각종 뮤지컬과 '최종병기 활'(김한민 감독) '은교'(정지우 감독) 등 영화에서 인상적인 연기를 보이며 충무로의 차기 주자로 자리매김한 김무열의 첫 단독 주연작이다. 그는 극 중 동네 건달 상근 역을 맡았다.

김무열은 "지금까지 이런 장르의 영화와는 다르게 조금 더 솔직하고 날 것에 가까운 남자들의 이야기가 끌려 작품을 선택하게 됐다"며 "작은 시골 읍내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겉멋만 잔뜩 든 남자들의 악전고투기야 말로 우리가 사는 세상의 가감 없는 축소판이기에 관객들이 더 크게 공감할 수 있을 것이다"고 밝혔다.

또 김무열이 입대 전 마지막 공식 활동인 '개들의 전쟁' 포스터 촬영 사진이 공개돼 눈길을 끌었다.

지난 10월 초 서울 신사동의 한 스튜디오에서 진행된 '개들의 전쟁' 포스터 촬영은 한 가족 같은 분위기로 배우들과 스태프가 의기투합할 수 있었던 의미 있는 자리였다.

'개들의 전쟁'은 한적한 시골 마을을 주름 잡던 상근 패거리가 형님 세일의 귀환으로 세력 다툼을 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렸다. 지난 4월 열린 전주국제영화제에서 인기작으로 선정됐고 조병옥 감독의 첫 연출작이다. 오는 22일 개봉한다.

사진=인디플러그

조지영 기자 soulhn1220@tvrepor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