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오프파이' 이안 감독 , '색,계' 이후 5년만 한국 방문 "감사해"

기사입력 2012.11.05 11:52 AM
'라이브오프파이' 이안 감독 , '색,계' 이후 5년만 한국 방문 "감사해"

[TV리포트=황소영 기자] 영화 '라이프 오브 파이'(이안 감독) 이안 감독이 5년 만에 한국에 온 소감에 대해 밝혔다.

5일 오전 여의도 CGV에서 '라이프 오브 파이' 이한 감독의 내한 로드쇼가 열렸다. '라이프 오브 파이'는 바다 한가운데 좁은 구명보트에 호랑이와 함께 남게 된 한 소년, 그들에게 펼쳐지는 믿을 수 없는 이야기를 그린 3D 감동 어드벤처다.

소설 '파이 이야기(LIFE OF PIE)'를 원작으로 독특한 소재와 놀라운 이야기, '아바타'를 잇는 환상적인 3D 비주얼을 구현해낼 것으로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는 작품이다.

이날 이안 감독은 "처음 한국에 온 것이 '색,계'라는 영화였는데 그 이후 많은 변화가 있었다. '색,계'는 여러 감정을 다루는 영화라서 제가 깊은 감정의 늪에 빠졌다고도 할 수 있는데 전세계적으로 흥행을 했고 저한테 중요한 영화가 됐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탕웨이를 많이 사랑해주셔서 감사하다. 제2의 도약을 할 수 있었고 많은 도움이 됐다. 한국 팬들에게 여러모로 감사하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라이프 오브 파이'는 '브로크백 마운틴'으로 아카데미 감독상 수상, '와호장룡'으로 아카데미 외국어영화상을 비롯한 4개 부문을 휩쓴 동시에 '색,계'로 칸영화제를 사로잡은 이안 감독이 연출, 오는 2013년 1월 3일 국내 개봉한다. 

황소영 기자 soyoung920@tvreport.co.kr 사진=조성진 기자 jinphoto@tvrepor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