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가 뭐길래' 18일 종영 후 스페셜 방송 예정 "확정은 아냐"

기사입력 2012.12.06 6:01 PM
'엄마가 뭐길래' 18일 종영 후 스페셜 방송 예정 "확정은 아냐"

 

[TV리포트=손효정 기자] MBC '엄마가 뭐길래'가 오는 18일 종영 후 스페셜 방송을 할 예정이다.

MBC의 한 관계자는 6일 TV리포트와의 통화에서 "'엄마가 뭐길래'가 18일 종영된 후, 스페셜 방송을 할 예정이다"라며 "그러나 편성이 확정된 것은 아니다. 다음주에 편성표가 나와야지 정확한 사항을 알 수 있다"고 말했다.

'엄마가 뭐길래'의 녹화분은 총 3회 남았다. 오는 10일 방송이 대선 후보 토론 방송으로 인해 결방되면서 오는 18일에 종영하게 됐다. 

그러나 종영 후, '엄마가 뭐길래'가 스페셜 방송 체제를 하게 된 것은 갑작스러운 폐지로 후속작이 정해지지 않았기 때문으로 보인다.

앞서 MBC는 지난 5일 '엄마가 뭐길래'의 폐지를 공식화했다. 당일 이 같은 사실을 통보받은 배우들과 제작진은 충격에 빠졌다.

이에 현재 포털사이트 다음 아고라에서는 한 네티즌의 청원으로  '엄마가 뭐길래' 폐지를 반대하는 서명운동이 진행되고 있다. 지난 5일 시작된 서명운동은 6일 현재 660여명이 참여한 상태다. 26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목표 인원수는 2000명이다.

한편, '엄마가 뭐길래'는 대박 국수집을 운영하는 나문희 여사를 중심으로 사고뭉치 자식들과 주변 이웃들의 이야기를 그린 가족 시트콤이다.

사진=MBC

손효정 기자 shj2012@tvrepor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