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콘진, 차세대 스마트콘텐츠 현업인 초청 취업특강 개최!

기사입력 2013.01.11 1:35 PM
한콘진, 차세대 스마트콘텐츠 현업인 초청 취업특강 개최!

[TV리포트=소성렬 기자]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홍상표) 콘텐츠취업지원실은 차세대 스마트 콘텐츠 분야 취업준비생들의 성공적인 취업을 돕기 위해 오는 17일 오후 2시 한국방송회관(서울 목동 소재)에서 취업특강을 개최한다. 1부에서는 ‘코코몽, 점박이 : 한반도의 공룡3D’ 제작자인 올리브스튜디오 ‘민병천’ 대표가 ‘3D 입체영상 제작자의 길’이라는 주제로 3D영상 업계의 생생한 실무 내용과 제작자가 되기까지의 준비법에 대한 강연을 진행 할 예정이다. ‘민병천’ 대표는 1999년 대종상 신인감독상 수상을 기점으로 2008년 대한민국 캐릭터대상 대통령상 수상 등 업계에서 실력을 인정받고 있는 제작자로써 2012년 여수세계엑스포 주제관 총 연출자로도 역임했다.

2부에서는 올댓플래닝 김관호 대표의 ‘증강현실’ 콘텐츠 제작자 특강이 진행된다. 최근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증강현실’이란 실세계에 3차원 가상물체를 겹쳐 보여주는 기술이다. 이날 특강에서는 콘텐츠 업계 전문 취업 컨설턴트도 자리를 함께해 특강 참석자 중 희망자에게 1:1 맞춤 취업컨설팅을 제공할 예정이다. 구직자의 특성에 맞춰 맞춤형 취업기술을 제공함으로써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국콘텐츠진흥원 홍상표 원장은 “3D 입체영상, 증강현실 등 현재 차세대 콘텐츠 시장은 급속도로 발전하며 기대 이상의 성과를 보이고 있다. 하지만 아직 국내 취업시장은 활성화돼 있지 않은 편이어서 구직자들이 취업하기 위해 어떤 준비와 노력을 해야 하는지 잘 모르는 실정”이라고 말하며 “이번 취업특강을 통해 생생한 실무 내용도 파악하고 취업기술도 쌓을 수 있는 좋은 기회를 가지길 바란다”고 특강 참여를 부탁했다. 참가신청은 1월 16일까지 컬쳐리스트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가능하며 모집인원은 선착순 100명이다.

소성렬 기자 hisabisa@tvrepor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