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1 신사년 명작 ‘여인천하’ ‘피아노’ ‘친구’

기사입력 2013.01.18 9:49 AM
    페이스북 트위터



[TV리포트=박귀임 기자] 드라마 ‘여인천하’ ‘피아노’와 영화 ‘친구’ 등이 신사년 명작으로 꼽혔다.



18일 방송된 SBS ‘좋은 아침’에서는 2013 계사년을 맞아 뱀띠 스타 등을 집중 조명한 가운데 2001 신사년의 명작 베스트3가 소개됐다.



2001년 명작 베스트 첫 번째는 SBS 드라마 ‘여인천하’(유동윤 극본, 김재형 연출)다. 강수연 전인화 주연의 ‘여인천하’는 첩의 딸로 태어나 운명에 맞서 살아가는 정난정의 파란만장한 일생을 그렸다.



당시 문정왕후 역을 맡았던 전인화는 “대사 분량이 정말 많았다. 일주일 내내 자다가도 외우고 계속 중얼중얼하다보면 당일 저도 모르게 대사가 나오더라”고 알린 바 있다.



두 번째는 한억관(조재현)이 진정한 가족으로 거듭나기 위해 몸부림치는 이야기 ‘피아노’(김규완 극본, 오종록 연출)다. 조재현 김하늘 고수 조인성 조민수 등이 출연, 뜨거운 인기를 얻었다. 무엇보다 조재현은 ‘피아노’로 SBS 연기대상에서 최우수 연기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유오성 장동건 주연의 영화 ‘친구’(곽경택 감독)가 신사년 명작 세 번째에 이름을 올렸다. 700만 관객을 돌파하며 조폭신드롬을 일으켰다. 다양한 유행어를 방출하거나 남자들의 향수를 자극하는 등 큰 화제를 모았다.





사진=SBS ‘좋은 아침’ 화면 캡처



박귀임 기자 luckyim@tvreport.co.kr

연예 이유리·김동완·김민준 '소리꾼', 7월 1일 개봉 확정 [공식] [TV리포트=유지희 기자] 영화 '소리꾼'(제작 제이오엔터테인먼트, 감독 조정래)이 오는 7월 1일 개봉한다.26일 투자배급사 리틀빅픽처스는 이 같이 알리며 론칭 포스터 2종을 공개했다. '소리꾼'은 소리꾼들의 희로애락을 조선팔도의 풍광명미와 아름다운 가락으로 빚어낸 가장 한국적인 뮤지컬 영화. 영화 '귀향'(2016)의 조정래 감독의 차기작으로 배우 이봉근, 이유리, 김하연, 박철민, 김동완, 김민준 등이 출연한다. 공개된 론칭 포스터 2종은 예측하지 못한 이미지와 카피로 신선함을 전한다.강렬하게 대비되는 바다를 배경으로 소리꾼이 직접 쓴 듯 투박하나 힘 있는 필체의 로고, 그 위에 얹혀진 한 음절 단어 '한(恨)'과 '흥(興)'의 간결한 카피로 모진 시기를 견딘 소리꾼의 복합적인 정서를 표현한다. 또한 소리를 시각화하해 파도에 빗댄 분위기가 눈길을 끈다. '한(恨)' 포스터는 소리꾼 학규(이봉근 분), 그의 등에 업힌 딸 청이(김하연 분) 그리고 장단잽이 고수 대봉(박철민 분)이 해안을 따라 노래하며 걷는다. 굽이치는 학규의 마음은 격랑의 노래가 되어 파도를 뒤흔드는 것처럼 소리의 파장이 격렬하게 느껴진다. '흥(興)' 포스터의 드넓은 바다는 한결 부드럽고 파도는 잔잔하다. 덩실덩실 춤을 추는 광대패들은 모두 하나가 되어 같은 방향으로 헤쳐 나간다. 더욱이 '가장 한국적인 뮤지컬 영화'라는 카피는 새로운 장르의 음악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높인다. 유지희 기자 yjh@tvreport.co.kr / 사진=리틀빅픽처스
연예 봉태규·문가영, 친환경+쿡방 '식벤져스' 출연 확정 [공식] [TV리포트=홍지수 기자] 배우 봉태규·문가영이 리얼리티 프로그램으로 시청자들을 찾는다. '식벤져스' 측은 26일 "봉태규와 문가영이 친환경과 쿡방이 결합된 Olive 예능 '식벤져스' 출연을 확정지었다"고 밝혔다. '식벤져스'는 국내 각지 푸드 로케이션의 남겨진 식재료를 활용해 최고의 셰프 드림팀 군단이 신메뉴를 개발, 선보이는 '제로 웨이스트(zero waste)' 푸드 리얼리티 예능이다. 제로 웨이스트는 재활용이 가능한 재료를 사용하는 등 일상 속 쓰레기를 줄이는 캠페인이다.  봉태규를 비롯, 연예인 출연자들과 셰프들로 구성된 최고의 드림팀 군단이 다양한 식재료 속에서 좌충우돌 새로운 요리를 만들어 내는 과정이 공감과 웃음을 선사한다.봉태규는 이날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배우자) 하시시 박 작가가 환경에 관심이 아주 많다. 제가 자연스럽게 영향을 받았다"며 "평소에도 환경 보호를 실천하는 방법에 대해 많은 고민을 하던 중 섭외가 들어와 망설임 없이 출연을 결심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같은날 문가영 역시 "'제로 웨이스트'를 직접 함께 실천하고, 좋은 영향을 드릴 수 있을 것 같았다"며 "좋은 취지의 프로그램에 함께 할 수 있어 기대된다. 많이 동참해주셨으면 좋겠다"고 알렸다. '식벤져스'는 오는 6월 24일 오후 7시 40분 Olive, tvN에서 동시 첫 방송된다.홍지수 기자 jsfire120@tvreport.co.kr / 사진=Olive '식벤져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