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진희, '구암허준' 예진 아씨 캐스팅…'김주혁과 호흡'

기사입력 2013.01.31 4:10 PM
박진희, '구암허준' 예진 아씨 캐스팅…'김주혁과 호흡'

[TV리포트=손효정 기자] 배우 박진희가 MBC 특별기획 드라마 '구암 허준'에‘예진’역으로 캐스팅 됐다.

31일 MBC에 따르면, 박진희는 '구암 허준'에 '예진'역으로 출연한다. 드라마 사극의 여주인공 도전은 이번이 처음이다.

박진희는 "영화에서 내의녀 연기경험이 있어 의녀 역할이 낯설지 않다"며 "세심하고 에너지 넘치는 감독님과 관록 있는 작가님, 배울 점이 많은 선배님들과 함께하는 이번 작품으로 한 걸음 더 나아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차분하고 따뜻한 심성을 가진 극중 '예진'은 일찍 부모를 여의고 아버지의 친구였던 유의태(백윤식)에게 거두어져 자라는 인물로, 훗날 내의원 의녀로 발탁되어 어의에 자리에 오른 허준(김주혁)과 의술을 펼친다. 허준을 마음에 품지만 허준의 곁엔 아내 다희가 있기에 그의 곁을 지키며 돕는 것으로 애틋하게 사랑하는 캐릭터이다.

제작진은 "박진희는 2013년판 '허준'의 예진 역에 딱 맞는 배우"라면서 "극중 이지적면서도 헌신적인 캐릭터인 예진 역을 훌륭히 해낼 것으로 믿어 모두 만장일치로 선택했다"고 캐스팅 동기를 밝혔다. 

2013년판 '구암 허준'은 숭고한 인간애와 불멸의 업적으로 길이 추앙받고 있는 '동의보감(東醫寶鑑)'의 저자 허준의 드라마틱한 인생과 동양의학의 세계를 극화한다. 이미 방송된 '허준'의 캐릭터와 대상 등을 현재 시청자들의 눈높이에 맞게 보완하고, 새롭고 극적인 장면들을 추가하여 전작과 확실히 차별화된 '허준'을 선보일 예정이다. 오는 3월 첫방송.

사진=TV리포트 DB

손효정 기자 shj2012@tvrepor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