北 핵실험 긴급진단 ‘아산핵포럼 2013’ 유스트림서 생중계

기사입력 2013.02.19 3:48 PM
北 핵실험 긴급진단 ‘아산핵포럼 2013’ 유스트림서 생중계

외국어로 진행하는 해외 연사 발표에 한국어 통역 채널 제공

[TV리포트=박재윤 기자] 북한의 제3차 핵실험으로 한반도 평화 문제가 국제사회 이슈로 급부상한 가운데 국내외 핵 전문가들이 모여 북핵 관련 문제를 논하는 포럼이 온라인으로 생중계 돼 주목을 끈다. 동영상 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인 유스트림은 19~20일 이틀 간 서울 한남동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서 아산정책연구원이 주최하는 ‘아산핵포럼 2013’를 실시간으로 중계한다고 밝혔다.

영상을 보려면 PC와 스마트폰에서 유스트림 홈페이지를 방문하거나 유스트림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받아 아산정책연구원 공식 채널(www.ustream.tv/channel/asaninst)에 방문하면 된다. 포럼은 양일 모두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진행된다.

이번 포럼은 북핵 문제, 한미 원자력협력협정 개정 문제, 핵 비확산, 에너지안보, 후쿠시마 원전사고 이후의 일본, 원자력안전성, 사용후핵연료 처리 문제, 이란 핵 프로그램 문제 등 최신 핵 현안들을 중점적으로 다룰 예정이며, 국내외 핵 전문가 300여명이 초청돼 핵 관련 다양한 이슈가 심층적으로 논의 될 것으로 기대된다.

유스트림은 리젠시룸에서 진행되는 플레네리 및 북핵 세션에 한영 동시 통역 채널을 제공해 시청자의 이해를 돕는다. 해당 채널 화면 하단에 위치한 ‘한국어 통역 채널 보기’를 클릭하면 영어, 중국어 등 외국어로 이어지는 포럼 내용을 우리말로 바꿔 들을 수 있다.

박재윤 기자 parkjy@tvrepor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