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 이번 겨울 스키장 장사 싹쓸이 했다 !

기사입력 2013.02.27 7:58 PM
    페이스북 트위터



[TV리포트=소성렬 기자] “2013년 레저는 위메프입니다”. 유난히 추웠던 올 겨울, ‘겨울 레포츠의 꽃’ 스키/스노우보드를 즐기는 인구가 감소했다? 정답은 ‘그렇지 않다’. 지난 1월 한국갤럽은 ‘한국인의 겨울스포츠’ 조사 결과, 10년 전인 2003년과 비교해 두 배 이상으로 증가한 것으로 밝혔다. 전국 만 19세 이상 남녀 1,559명에게 스키/스노우보드를 탈 줄 아는지 물은 결과, 36%가 탈 줄 안다고 응답하여 2003년 대비 20%포인트 증가한 것. 이번 시즌 소셜커머스의 스키장 딜 판매 성적은 어떠했을까?



27일 소셜커머스 위메프(대표 박은상·허민, www.wemakeprice.com)가 12/13 시즌 스키장 실적을 결산하여 발표했다. 결과는 전체 소셜커머스 중, 스키장 카테고리 딜 압도적 1위. 총 11개 스키장을 진행, 전년도 대비 약 250% 성장한 판매수량과 거래액을 기록했다. 베어스타운, 양지파인리조트, 휘닉스파크, 에덴벨리리조트 4개 스키장의 독점계약과 해당 딜에 대한 롯데카드 청구할인 프로모션이 주효했다.



이를 통해, 11/12 시즌 구매자수 6만여명에서 이번 시즌 구매자수 15만여명으로 250% 성장한 실적을 만들어낸 것. 진행한 스키장 수 11개도 다른 업체들과 비교하여 압도적인 수치이다. 위메프의 잇따른 스키장 계약 성공으로 인해 타 업체들에서는 스키장 판매를 찾아보기 어려웠다. 업계 관계자는 다수 스키장 딜 진행으로 소비자들의 유입을 집중시킨 것도 위메프의 성공요인 중 하나라고 밝혔다.



위메프 투어앤컬쳐 그룹의 조맹섭 그룹장은 “한국갤럽의 조사에 따르면, 스키/스노우보드가 사치스러운 운동이 아니다라고 대답한 의견이 78%”라며 “경기 불황 속에서 소셜커머스의 높은 할인률에 카드사의 청구할인을 더해 소비자들의 가격부담을 낮춘 것이 성공요인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소성렬 기자 hisabisa@tvreport.co.kr



 

연예 'FT아일랜드 출신' 송승현, 27일 육군 현역 입대 [공식] [TV리포트=김민주 인턴기자] 그룹 FT아일랜드 출신 송승현이 육군 현역으로 입대한다. 10일 소속사 우리들컴퍼니는 공식 입장문을 통해 "송승현이 오는 27일 육군 현역으로 입대해 성실히 병역의 의무를 이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이어 "조용히 입대하고 싶어 하는 본인의 의사를 존중해 구체적인 입대 시간과 장소는 공개하지 않기로 했으니 너그러운 양해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이날 송승현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입대 소식을 알렸다. 그는 한국어와 일본어로 "여러분 4월 27일 다녀오겠다. 코로나 문제로 가까운 곳에서 인사 못 드린 것이 아쉽다"며 "모두 코로나 조심하시고 무조건 건강이 최고다. 그럼 저는 곧 의무를 다하러"라는 글을 남겼다.송승현은 지난 2009년 밴드 FT아일랜드로 데뷔했으며, 이후 그룹 활동과 함께 연극, 뮤지컬 등 배우 활동을 병행했다. 지난해 12월 팀을 탈퇴한 송승현은 지난 7일 토니안이 대표로 있는 우리들컴퍼니와 전속계약을 체결했다. 다음은 우리들컴퍼니 입장 전문.안녕하세요. 우리들컴퍼니 입니다.FT아일랜드 출신 배우 송승현 군이 오는 4월 27일 육군 현역으로 입대해 성실히 병역의 의무를 이행할 예정입니다.조용히 입대하고 싶어하는 송승현 군 본인의 의사를 존중해 구체적인 입대 시간과 장소는 공개하지 않기로 했으니 너그러운 양해 부탁드립니다.국방의 의무를 성실히 수행하고 한층 더 성숙해져 돌아올 송승현 군에게 많은 응원과 사랑 부탁드립니다.감사합니다.김민주 인턴기자 minju0704@tvreport.co.kr / 사진=우리들컴퍼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