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서인국, ‘슈스케’ 출신 최초 지상파 3사 음악프로 출연

기사입력 2013.04.09 11:39 PM
[단독] 서인국, ‘슈스케’ 출신 최초 지상파 3사 음악프로 출연

[TV리포트=김예나 기자] 가수 겸 배우 서인국이 ‘슈퍼스타K’ 출신 최초로 지상파 3사 음악프로그램 출연을 확정 지었다.

복수의 방송 관계자들에 따르면 서인국은 오는 13일 생방송되는 MBC ‘쇼!음악중심’에 출연한다. 이미 12일 KBS2 ‘뮤직뱅크’와 14일 SBS ‘인기가요’에서 컴백무대를 결정한 상태로 MBC ‘쇼! 음악중심’ 출연까지 성사됐다.

서인국은 Mnet ‘슈퍼스타K’ 시즌1 우승을 거머쥐며 2009년부터 방송활동을 시작했지만, 지상파 입성은 쉽지 않았다. 유일하게 2010년 KBS ‘뮤직뱅크’로 데뷔무대를 가졌지만 MBC와 SBS의 진입장벽은 높았다.

하지만 올해부터 각 지상파의 음악프로그램 측이 순위제를 도입하는 상황과 맞물리며 케이블 및 타채널 오디션 프로그램 출신에게도 문을 활짝 열겠다는 입장을 내놓았다.

서인국의 경우 지난해 tvN 드라마 ‘응답하라 1997’에 출연하며 뜨거운 화제를 일으켰고,  MBC 주말드라마 ‘아들녀석들’과 예능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에 잇따라 출연했다. 노래와 연기, 예능까지 넘나들며 활동 영역을 넓혀 오디션 출신 가수들에게 롤모델로 꼽히고 있다.

한편 서인국은 오는 11일 1년 만에 싱글앨범 ‘울다 웃다’를 발표하고, Mnet ‘엠카운드다운’으로 컴백무대를 시작한다.

사진=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

김예나 기자 yeah@tvrepor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