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밀하게 위대하게' 동네바보 된 최정예 스파이의 은밀한 사생활은?

기사입력 2013.04.23 11:32 AM
'은밀하게 위대하게' 동네바보 된 최정예 스파이의 은밀한 사생활은?

[TV리포트 = 조지영 기자] 티저 예고편 공개 하루 만에 조회수 63만이라는 전무후무한 기록을 세운 영화 '은밀하게 위대하게'(장철수 감독, MCMC 제작)가 관객들의 기대감을 한층 고조시킬 두 번째 콘텐츠로 티저 포스터와 스틸을 최초로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한 티저 포스터는 달동네 골목에 서 있는 동구(김수현)의 모습이 눈에 띈다. 트레이드 마크인 초록색 트레이닝을 입고 삼선 슬리퍼를 신은 채 환한 미소를 짓고 있는 동구의 모습은 최정예 스파이와는 전혀 어울리지 않기에 앞으로 펼쳐질 이야기에 호기심을 불러일으킨다.

또한 원작의 그림을 그대로 옮겨온 듯한 완벽한 싱크로율은 캐릭터에 대한 몰입도를 한층 끌어 올리며 관객들의 기대감을 충족시킬 예정이다.

이어서 공개된 스틸에서는 달동네 슈퍼집 바보로 잠입한 류환(김수현)과 더불어 록커 지망생 해랑(박기웅), 두 사람을 감시하는 고등학생 해진(이현우)의 은밀한 이중생활을 엿볼 수 있다.

동구로 살아가는 류환은 낮에는 순박한 얼굴로 동네 이곳저곳을 누비지만, 마을 사람들이 잠든 밤이면 날카로운 눈빛을 번뜩인다.

북한에서는 당 최고위 간부의 아들이지만 남한에서는 매번 오디션에 낙방하는 해랑은 언제 어디서나 기타와 함께하며, 오렌지 컬러의 헤어스타일로 록커다운 개성을 뽐낸다.

해진은 아직 앳된 얼굴이지만 북한 최연소 남파요원다운 냉철함을 잃지 않는다. 임무 수행 후 무표정한 얼굴로 거울 속 자신을 바라보는 그의 모습에서는 한걸음 성장한 배우 이현우의 모습을 엿볼 수 있을 것이다.

보기만 해도 엄마 미소가 절로 지어지는 세 사람의 평화로운 한 때까지. 이번에 공개된 스틸은 관객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한편 원작과 완벽한 재현을 자랑하는 환상의 캐스팅으로 다시 한 번 확인시켜주며 관객들의 마음을 더욱 설레게 한다.

'은밀하게 위대하게'는 HUN 작가의 동명 웹툰을 원작으로 서로 다른 목적으로 남한 달동네에 잠입한 세 꽃미남 간첩들이 작전 수행 도중 갈등을 겪게 된다는 내용의 휴머니즘을 표방한 액션 스릴러다. 김수현, 박기웅, 이현우, 손현주 등이 가세했고 '김복남 살인사건의 전말' '천국의 에스컬레이터'를 연출한 장철수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오는 6월 개봉 예정이다.

사진=영화 '은밀하게 위대하게'의 한 장면

조지영 기자 soulhn1220@tvrepor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