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노래자랑' 이경규 "'힐링' 나온 싸이에 OST 부탁했지만…"

기사입력 2013.04.23 4:19 PM
'전국노래자랑' 이경규 "'힐링' 나온 싸이에 OST 부탁했지만…"

[TV리포트=김수정 기자] 이경규가 싸이에게 OST를 부탁한 사연을 공개했다.

23일 서울시 광진구 자양동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점에서 열린 영화 '전국노래자랑'(이종필 감독, 인앤인픽쳐스 제작) 언론시사회 및 기자간담회에서는 제작자 이경규, 이종필 감독, 김인권, 류현경, 유연석, 이초희 등이 참석해 영화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다.

'전국노래자랑'은 30년 역사를 자랑하는 국내 최장수 프로그램 KBS1 '전국노래자랑'을 영화화한 작품. '전국노래자랑'에 출전한 참가자들이 단 한 순간 인생의 주인공이 되기 위해 꿈의 무대에 서기까지 과정을 그려낸다.

이경규는 "싸이가 '힐링캠프'에 출연했을 때 '전국노래자랑' OST를 부탁했다. 일주일 후에 싸이가 '강남스타일'로 대박이 터지며 싸이와 연락이 안 됐다. 미국으로 전화를 해도 전혀 연락이 되지 않고 뉴스를 통해서만 접하게 됐다"고 너스레를 떨었다.

이어 "언타이틀의 유건형 씨가 '강남스타일' 작업을 했더라. 유건형 씨를 붙잡고 OST를 만들었다"고 '전국노래자랑' OST '전국을 뒤집어놔'와 관련된 비하인드 스토리를 공개했다.

이경규는 "'전국을 뒤집어놔'를 싸이가 들었다더라. 본인도 부르고 싶다고 하는 걸 절대 안 된다고 했다"고 덧붙여 현장을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전국노래자랑'은 낮에는 아내 미애(류현경) 셔터맨으로, 밤에는 대리운전기사로 투잡을 뛰지만 꿈을 가슴에 품고 사는 봉남(김인권)의 이야기를 담는다. 5월 1일 개봉한다.

김수정 기자 swandive@tvreport.co.kr 사진=문수지 기자 suji@tvrepor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