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시영-오정세 주연 '남자사용설명서', 우디네극동영화제 관객상 수상

기사입력 2013.04.30 4:09 PM
이시영-오정세 주연 '남자사용설명서', 우디네극동영화제 관객상 수상

[TV리포트 = 조지영 기자] 실전연애코미디 영화 '남자사용설명서'(이원석 감독, 영화사 소풍 제작)가 제15회 우디네 극동 영화제에서 관객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남자사용설명서' 측은 30일 "'남자사용설명서'가 지난 27일 이탈리아에서 열린 제15회 우디네 극동 영화제에서 관객상을 받았다"고 전했다.

참신한 소재를 바탕으로 기발한 발상과 독특한 표현력, 톡톡 튀는 웃음 코드로 관객들의 오감을 사로잡은 '남자사용설명서'.

올해로 15회를 맞이한 우디네 극동영화제는 아시아 영화를 소개하는 유럽 최대 규모의 영화제로 경쟁부문 없이 관객들의 투표로 선정되는 관객상이 유일한 수상부문이기에 '남자사용설명서'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기에 주목할만하다.

그뿐만 아니라 '베를린'(류승완 감독) '남영동1985'(정지영 감독) '늑대소년'(조성희 감독) '도둑들'(최동훈 감독) '내 아내의 모든 것'(민규동 감독) 등 쟁쟁한 한국 영화들이 초청된 가운데 '남자사용설명서'는 이원석 감독 특유의 감각적이고 독특한 미장센으로 이탈리아 관객들의 시선을 단숨에 사로잡으며 작품성을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남자사용설명서'는 남자에게 인기없고 융통성 없는 보이시한 조감독 최보나(이시영)가 부산의 한 변두리 허름한 트럭에서 남자를 능수능란하게 다루는 동영상을 구입한 뒤 메뉴얼대로 따라하며 톱스타 이승재(오정세)와 사랑에 빠지는 이야기를 그렸다.개봉 이후에도 부가판권 서비스 1위를 기록하며 연일 화제를 낳고 있다.

사진=데이지엔터테인먼트

조지영 기자 soulhn1220@tvrepor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