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밀하게 위대하게' 감독 "김수현, 원작 기대 충족할 유일한 배우"

기사입력 2013.04.30 6:05 PM
'은밀하게 위대하게' 감독 "김수현, 원작 기대 충족할 유일한 배우"

[TV리포트=김수정 기자] 장철수 감독이 캐스팅 이유에 대해 설명했다.

30일 오후 서울 광진구 화양동 건국대학교 새천년관에서 열린 영화 '은밀하게 위대하게'(장철수 감독, MCMC 제작) 출정식에는 배우 김수현, 박기웅, 이현우, 장철수 감독, 원작자 HUN이 참석해 영화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펼쳤다.

이날 장철수 감독은 "원작에 대한 기대가 워낙 커서 우리가 사용할 수 있는 무기는 캐스팅 뿐이다라는 생각으로 심혈을 기울였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원류한 역에 대한 기대에 주눅들지 않고 기대를 밟고 올라갈 수 있는 배우 찾았다. 대담하면서 잠재력있고 야심있는 배우 찾았는데 딱 김수현 한명 뿐이더라"라고 설명했다.

또 박기웅에 대해서는 "천의얼굴 가진 배우다. 해랑 역할은 겉으론 쿨하면서 가벼워만 보이지만 내면에 상처도 많고 스파이다운 날카로운 면모도 보여야 하고 극도 재밌게 이끌어야 한다. 그걸 다 소화할 수 있는 배우 찾다보니 박기웅으로 귀결됐다"고 극찬했다.

    

마지막으로 이현우 캐스팅 이유에 대해서는 "순수하지만 맹목적으로 누구가를 좋아하고 따르는 모습을 표현해 줄 수 있는 진정성 있는 어린 배우 찾다보니 이현우를 캐스팅하게 됐다"고 말했다.

'은밀하게 위대하게'는 달동네 슈퍼집 바보가 사실은 북한 최정예 스파이라는 독특한 설정의 동명 웹툰을 원작으로 한다. 동네 바보(김수현), 록커 지망생(박기웅), 고등학생(이현우)으로 신분을 속이고 남한에 숨어든 북한 최정예 스파이 3인방의 이야기를 그린다. 오는 6월 5일 개봉한다.

김수정 기자 swandive@tvreport.co.kr 사진=김재창 기자 freddie@tvrepor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