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통신부, 1분기 `디지털콘텐츠 대상` 모집

기사입력 2009.11.27 1:34 PM
정보통신부, 1분기 `디지털콘텐츠 대상` 모집
(서울=뉴스와이어) 2005년03월21일-- 정보통신부가 <디지털콘텐츠 대상>이 2005년 1분기 응모작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디지털영상, ▲온라인게임, ▲교육용콘텐츠, ▲모바일콘텐츠, ▲웹정보콘텐츠, ▲차세대콘텐츠 등 총 6개 분야이며, 각 분야별로 1개씩 작품이 선정 된다.

출품대상은 개발 완료된 아이템뿐만 아니라 개발 완료 직전의 아이템도 출품 가능하며, 선정 기준은 각 분야별 상품화 가능성, 수출가능성, 콘텐츠 독창성에 중점을 두고 이루어진다.

모집기간은 3월21일부터 4월6일까지이며, 참가신청서는 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 홈페이지 (www.software.or.kr)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응모접수는 우편이나 방문을 통해 가능하다.

수상작 선정결과는 4월중에 개별통보 및 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 홈페이지(www.software.or.kr)에서 발표될 예정이다.

각 분야별 수상업체에게는 장관상이 수여되며, 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이 운영하는 콘텐츠관련 사업에 참여시 가산점 부여, 수상작의 홍보 및 국내외 전시지원, 해외우수업체 탐방 및 교육프로그램 참여기회 제공, 정보화 촉진기금 융자사업에 참여시 가산점 부여, 정통부 주관 병역특례 신청 시 가산점 부여, 연말 대상 선정 시 대통령상을 받을 기회 등 다양한 특전이 주어진다.

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 한국데이터베이스진흥센터 등이 공동 주관하는 <디지털콘텐츠 대상>은 국내 유일의 디지털콘텐츠에 관한 시상제도로, 정보통신부가 수출 유망한 국내 기업의 우수 디지털콘텐츠 상품을 선정하여 수상작의 해외홍보 및 해외시장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2000년 만들어졌다.

매년 분기별로 분야별 대상 수상작을 발표해 시상하며, 분기별 대상 수상작은 연말대상(대통령상)을 수상하게 된다.

모집분야별 내용은 아래와 같다.

▲ 디지털영상

상품화를 목적으로 디지털화된 형상모델, 캐릭터를 활용한 아이템

즉, 디지털영화, HD콘텐츠, 애니메이션, 상업용사이버캐릭터

▲ 온라인게임

네트워크상에서 구현 가능한 PC및 온라인게임

▲ 교육용콘텐츠

네트워크형 학습콘텐츠, 패키지형 학습 콘텐츠 등

▲ 모바일콘텐츠

무선인터넷을 이용한 음악, 문자, 영상, 게임 등의 정보제공 및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웹정보콘텐츠

인터넷상에서 활용 가능한 콘텐츠 디지털정보, 디지털신문, e-book 등

▲ 차세대콘텐츠

IT839전략 신규서비스 환경에서 구현 가능한 콘텐츠

즉, WiBro, DMB, 홈네트워크, 텔레메틱스, RFID, W-CDMA, DTV, VoIP

홈페이지 : www.software.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