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국열차' 프리퀄 웹툰 나온다..'미생' 작가 집필

기사입력 2013.07.26 8:45 AM
'설국열차' 프리퀄 웹툰 나온다..'미생' 작가 집필

[TV리포트=김수정 기자] 영화 '설국열차'(봉준호 감독, 모호필름·오퍼스픽쳐스 제작)가 개봉일인 내달 1일 포털사이트 다음에서 웹툰으로 연재된다.

'설국열차' 프리퀄 웹툰 '열차에 오른 사람들'은 '이끼', '미생' 윤태호 작가가 집필한다. 윤작가가 직장인들에게 큰 공감을 이끌어낸 '미생' 이후 진행하는 첫 작품이다.

'열차에 오른 사람들'은 봉준호 감독과 윤태호 작가가 서로의 열렬한 팬이었기 때문에 가능했다고. 윤 작가는 열차가 출발한 지 17년 후에 시작되는 영화의 스토리에 영감을 받아 사람들이 열차에 오르는 그 날부터 영화가 시작되기 전까지 벌어지는 일을 다룬다.

봉 감독은 이번 웹툰에 대해 "영화 자체에도 많은 인간의 드라마가 얽혀 있지만 구석구석 숨은 이야기들이 많다. 그걸 웹툰으로서 관객 여러분과 만날 수 있다면 재밌을 것 같단 생각을 했다"고 밝혔다.

윤 작가는 "캐릭터의 표정, 음영에 대한 묘사를 좀 더 힘을 줄 생각이다. 선을 넘는 경험이 되길 바라고 있다"고 소감을 전했다.

'설국열차'는 새로운 빙하기 인류 마지막 생존지역인 열차 안에서 억압에 시달리던 꼬리칸 사람들의 반란을 그린 작품이다. 송강호, 고아성, 틸다 스윈튼, 존 허트, 크리스 에반스 등이 출연한다. 내달 1일 전 세계 최초로 국내에서 개봉한다.

사진=웹툰 '설국열차' 포스터

김수정 기자 swandive@tvrepor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