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광고동아리 애드파워, 가족 소통 증진 캠페인 시행

기사입력 2013.09.25 3:45 AM
대학생 광고동아리 애드파워, 가족 소통 증진 캠페인 시행

[TV리포트=소성렬 기자] 대학생 연합 광고 동아리 애드파워가 가족 간의 소통문화를 증진시키기 위한 캠페인을 시행한다. 가족 내에서 발생하는 문제들의 대부분이 소통의 부족에서 시작된다고 생각한 애드파워 회원들이 자발적으로 ‘가족과 대화를 시작하자’라는 취지의 공익광고를 만들어 배포하는 것.

애드파워는 추석연휴였던 19일부터 직접 제작한 광고를 페이스 북 (http://facebook.com/adpowerkorea)등 SNS를 통해 배포하고 있다. 현재는 ‘광고의 모든 것’과 ‘광고 쟁이, 세상을 기획하다’ 등 수만 명의 팬을 가진 광고 관련 페이스 북 페이지들 또한 가족 간 대화를 통한 소통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애드파워의 활동에 동참하고 있으며, 애드파워의 광고시안은 포스팅 된 페이지들에서 약 1000여건에 달하는 ‘좋아요’를 받는 등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이번 캠페인 진행의 책임을 맡은 대학생 이윤선(24)씨는 “서로 대화를 많이 나누지 않고 데면데면하게 지내는 가족들이 있다면, 이번 캠페인이 서로에게 조금씩 다가가게 하는 좋은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애드파워는 지난 1989년 탄생한 국내 최초의 대학생 연합 광고동아리로, 서울·경인지역 대학생들 약 100여 명이 모여 활동하고 있다. 그간 일본 교과서 역사 왜곡, 반려 동물 학대, 일본의 독도 영유권 주장 등의 이슈가 있을 때마다 사회에 대한 높은 관심으로 활발한 캠페인 활동을 펼쳐왔다. 지난해에도 한글사랑 캠페인의 일환으로 제작한 ‘한글 맵시’ 동영상이 유튜브에서 수만 건의 조회를 기록하며 누리꾼 사이에서 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소성렬 기자 hisabisa@tvrepor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