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부 발 건강 적신호 ‘발바닥-발뒤꿈치 통증’ 효과적 관리법은?

기사입력 2014.04.23 4:09 PM
임산부 발 건강 적신호 ‘발바닥-발뒤꿈치 통증’ 효과적 관리법은?

[TV리포트=황지영 기자] 임산부들은 새로운 생명이라는 큰 축복을 얻음과 동시, 많은 고통을 수반한다. 자잘한 통증부터 큰 병에 이르기까지 태아 건강에 미칠 영향을 우려해 약물을 사용하는 데에 주저할 수밖에 없다. 발에 관한 통증도 마찬가지다.

먼저 임신 중에 무좀을 가지고 있었다면 약을 사용하지 못해 악화되어 발이 망가지고, 발톱으로 전이될 가능성이 있다. 특히 여름철이 되면 무좀균이 활발해져 가려움과 발 냄새는 물론 발톱무좀, 조갑백선 등의 문제로 확대될 수 있다.

무좀 치료용 연고를 사용하는 것 보다는, 발을 잘 씻고 건조시켜 주는 것이 중요하다. 독일 풋케어 전문 브랜드 티타니아에서 나온 발 샴푸를 사용하면 임산부와 태아 건강에 영향을 미치지 않고 발을 깨끗하게 세정할 수 있다. 여기에 파우더 스프레이를 가려운 발에 뿌려주면 무좀 치료에 도움이 된다.

발톱 무좀의 경우 무좀약을 쓸 수 없기에 시중에 나와 있는 손발톱영양제를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티타니아 손발톱영양제의 경우 임산부도 쓸 수 있는 인체에 무해한 영양제로 특히 임산부들 사이에서 인기가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최근에는 20만병 이상의 판매고를 올리기도 했다.

무좀뿐만 아니라 임신을 하게 되면 갑작스러운 체중증가로 발뒤꿈치 통증, 발바닥 통증이 생길 수 있다. 이렇게 되면 오래 서있거나 보행이 힘들어 지게 된다. 발뒤꿈치에 압박을 줄여주는 뒤꿈치 쿠션이나 티타니아 필바운드 깔창 등을 사용하면 통증을 줄여줄 수 있다.

발 샴푸, 파우더 스프레이, 손발톱영양제 등은 독일 풋케어 전문 브랜드 티타니아몰(www.titanimall.com)온라인 사이트를 통해서 구매가 가능하다. 또 올리브영,롭스,분스,레스모아  등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서도 구매할 수 있다.

황지영 기자 jeeyoung2@tvrepor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