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리뷰]'야경꾼일지' 정일우, 김흥수에게 귀물 보는 능력 들켰다 '절체절명 위기'

기사입력 2014.08.18 11:01 PM
[ALL리뷰]'야경꾼일지' 정일우, 김흥수에게 귀물 보는 능력 들켰다 '절체절명 위기'

[TV리포트=김문정 기자] '야경꾼일지' 정일우가 귀물 보는 능력을 들켜 위기에 처했다.
18일 방송된 MBC '야경꾼일지' (유동윤·방지영·김선희 극본, 이주환·윤지훈 연출)에서는 소격서 시험에 응한 도하(고성희 분)가 시제로 나온 병자에게서 귀신을 보는 장면이 그려졌다.
도하는 이린(정일우 분)에게 이 자가 아픈 것은 살인에서 연유한 것이라고 고백했다. 이린은 도하의 말을 무시했지만, 귀신을 목격하고 당황스러워했다. 사담(김성오 분)은 이린이 귀신을 보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확신했고 기산군(김흥수 분)에게 이를 알렸다.
이에 기산군은 귀물을 보지 못한다고 거짓말한 이린에게 칼을 겨눴고 무석(정윤호 분)이 이를 막아섰다. 무석은 "전하는 성군이 되실 겁니다. 대군의 피를 묻혀 오점을 남길 수 없습니다"라며 기산군을 진정시켰다.
기산군은 칼을 거뒀지만 이린을 별궁에 가뒀다. 사담은 이참에 이린을 제거하기 위해 이린이 기산군을 저주했다는 누명을 씌웠고, 이린은 위기에 처해 향후 전개에 궁금증을 자아냈다.
한편, '야경꾼일지'는 조선 시대를 배경으로 귀신을 부정하는 자, 귀신을 이용하려는 자, 그리고 귀신을 물리치려는 자, 세 개의 세력 사이에서 펼쳐지는 이야기를 경쾌한 감각으로 그려낸 판타지 로맨스 활극이다. 매주 월,화 밤 10시에 방송된다.
김문정 기자 dangdang@tvreport.co.kr / 사진= '야경꾼일지' 화면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