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지니어스3' 김정훈 "日 수학대회 1등, 수식이 아름답다고…"

기사입력 2014.09.26 11:23 AM
'더지니어스3' 김정훈 "日 수학대회 1등, 수식이 아름답다고…"

[TV리포트=김가영 기자] 가수 겸 배우 김정훈이 과거 1등을 했던 일본 수학경시대회 당시를 회상했다.

26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CJ E&M센터에서는 tvN '더 지니어스 : 블랙가넷' 제작발표회가 진행됐다. 이날 자리에는 13명의 참가자와 정종연 PD가 참석했다.

김정훈에게는 "일본에서 수학대회에 2번이나 1위를 했다"라는 질문이 주어졌다. 김정훈은 "그곳에 참가한 사람들이 모두 정답을 맞췄다. 하지만 1등을 한 이유가 아름다운 수식이라고 해서 1등을 했다. 두번째 출연했을 때도 그런 이유로 1등을 했다"고 말해 웃음을 안겼다.

'더 지니어스'는 다양한 직업군을 대표하는 도전자가 게임을 통해 숨막히는 심리전과 두뇌게임을 벌이는 리얼리티 프로그램이다. 13명의 플레이어가 참여해 '메인 매치'와 '데스 매치'를 벌여 매주 1명의 탈락자를 결정한다. 12회를 거쳐 치후에 살아남은 1인이 최종 우승자가 된다.

이번 시즌에는 배우 김정훈과 하연주, 개그맨 장동민, 변호사 강용석, 스포츠 아나운서 신아영, 웹툰 작가 이종범, 수학강사 남휘종, 자산관리사 유수진, 현직 딜러 권주리, 프로 포커플레이어 김유현, 카이스트 재학생 오현민, 서울대 대학원생 김경훈, 한의사 최연승이 출연한다. 오는 10월 1일 오후 11시 tvN에서 첫방송된다.

김가영 기자 kky1209@tvreport.co.kr / 사진=이선화 기자 seonflower@tvrepor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