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의 얼굴’ 사면초가 서인국, 조윤희와 이별의 키스

기사입력 2014.12.17 11:05 PM
    페이스북 트위터



[TV리포트 = 이혜미 기자] 개혁을 꿈꿨던 서인국의 첫 걸음이 사면초가라는 아픈 결과를 냈다.



17일 방송된 KBS2 ‘왕의 얼굴’ 9회에서는 숙용(지서윤)의 최후를 이용하는 귀인 김 씨(김규리)에 의해 궁지에 몰리는 광해(서인국)의 모습이 그려졌다.



앞서 광해는 조정대신들의 비리가 담긴 장부로 노비해방을 이끌어냈다. 그러나 양민이 된 이들은 좀처럼 자립하지 못했고 선조(이성재)의 질투까지 불렀다. 이런 와중에 숙용이 눈을 감자 김 씨는 이를 이용하고 나섰다. 중전(임지은)이 숙용을 독살했다는 악 소문을 퍼뜨린 것. 한술 더 떠 이를 빌미로 광해로부터 문제의 장부를 손에 넣으려 했다. 장부와 소문을 바꾸려 한 것.



이에 광해는 선조도 중전을 믿을 것이라 장담했으나 정작 선조의 반응은 달랐다. “진범이 중전으로 밝혀지면 내 절대 중전을 용서치 않을 것이요” 으름장을 놓은데 이어 중전을 유폐시켰다.



상황을 지켜보던 도치는 장부를 그렇게 써서는 안 됐다며 “결국 유일한 뒷배였던 중궁전까지 위태로워졌다”라고 말했다. 또 유일한 유자신의 셋째 딸과 혼인을 올려 뒷배를 얻는 것뿐이라 덧붙였다.



이는 가희로 하여금 광해를 놓아주게 한 바. 이날 가희는 “제가 다 잘못했습니다” 광해에 사과를 했다. 이어 가희는 “지금 마마께는 든든한 등이 필요합니다. 마마, 혼인을 하십시오” 권했다. 충격을 호소하는 광해에 가희는 백성을 품길 바란다며 그를 놓아주었다. 결국 눈물로 입맞춤을 나누는 둘의 모습이 ‘왕의 얼굴’ 9회의 엔딩을 장식하며 이후 전개에 대한 궁금증을 자아냈다.



이혜미 기자 gpai@tvreport.co.kr/사진 = KBS2 ‘왕의 얼굴’ 화면 캡처

연예 '동상이몽2' 강남♥이상화, 처갓집 방문 #15kg 찐 이유 #귀화 감동[콕TV] [TV리포트=손효정 기자] 강남과 이상화 부부에 대한 이상화 부모님의 심경이 '동상이몽2'를 통해 전해졌다.11일 방송된 SBS '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에서는 강남과 이상화가 신혼여행을 다녀온 뒤 처갓집에 첫 방문한 모습이 그려졌다.이상화의 부모님은 새벽부터 일어나서 딸 부부를 기다리면서 요리를 했다. 음식점 수준으로 음식을 준비하면서 큰손의 위엄을 드러냈다. 특히 이상화의 어머니는 격세지감을 느끼며 "벌써 상화가 시집을 가서 사위를 데리고 오다니. 강남이만 믿고 보내는 거지"라고 말했다.강남과 이상화 부부는 한복을 곱게 차려입고 등장했다. 두 사람은 장인 어른 부부에게 큰절을 하면서 부부가 됨을 알렸다. 이때 강남은 부부가 된 것이 실감났다고 했다.그러나 강남과 이상화는 호칭 문제로 투닥거렸다. 강남은 '여보'라고 불러달라고 했지만, 이상화는 "싫어. 난 자기라고 할 거야"라고 말했다. '여보'라는 표현이 부끄러워서 잘 나오지 않는다고. 이를 지켜본 최수종 하희라 부부는 공감했다. 이 집은 반대였다. 하희라는 '자기'가 싫고, 최수종은 '여보'가 싫다고. 특히 최수종은 "저는 드라마에서도 '여보'를 해본 적이 없다. 대본에 있으면 감독님께 살짝 말한다. 느낌이 안 좋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상화의 어머니는 성격이 호탕하고 강남을 매우 예뻐했다. 어머니는 요리를 하면서 계속 강남에게 먹어보라고 했다. 강남이 맛있게 먹는 모습에 어머니는 흐뭇해했다. 그러나 이상화는 "엄마 때문에 15kg가 쪘다"고 어머니를 말렸다.이어 맛있게 식사를 하면서 강남과 이상화, 이상화 부모님은 많은 얘기를 나눴다. 이상화의 아버지는 "강남이 귀화를 한다고 뛰어다닐 때 감동받았다"고 속내를 밝혔다. 사실 이상화의 어머니는 딸이 국가대표이기에 강남의 국적 때문에 고민이 많았다고. 강남은 "원래 귀화하려고 했는데, 상화 씨와 만나고 더 서둘렀다"고 설명했다.또한 이상화 부모님은 딸 자랑도 잊지 않았다. 이상화의 아버지는 "상화가 중학교 때부터 스케이팅을 했는데 고1 때 차를 사줬다"고 밝혀 감탄을 자아냈다.한편, 최수종과 하희라 부부의 장흥 살이도 공개됐다. 두 사람은 감성돔 낚시에 나섰다. 최수종이 낚시에 성공하고 기뻐하는 가운데, 하희라는 표정이 좋지 않았다. 화장실에 가고 싶다는 것. 화장실이 없는 터라 다시 집으로 돌아가는 해프닝이 벌어졌다.다시 배로 돌아간 두 사람은 감성돔 회를 먹었다. 이후 육지로 돌아오고 부부는 동네 어른들에게 감사의 의미로 직접 잡은 쭈꾸미와 삼계탕으로 요리를 만들어 대접했다.손효정 기자 shj2012@tvreport.co.kr / 사진='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 방송화면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