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 종현, 1위 공약 “복근은 이미 실종…대신 애교”

기사입력 2015.01.08 7:40 PM
‘솔로’ 종현, 1위 공약 “복근은 이미 실종…대신 애교”

[TV리포트=김예나 기자] 샤이니 멤버 종현이 첫 솔로앨범으로 1위 공약으로 ‘복근노출’을 요청받자 “이미 실종됐다”고 수줍게 웃었다.

8일 오후 서울 강남구 삼성동 복합문화공간 SMTOWN COEX ARTIUM(에스엠타운 코엑스 아티움)에서 종현 쇼케이스 ‘BASE of JONGHYUN’가 개최됐다. 종현은 첫 솔로앨범 ‘BASE’ 타이틀곡 ‘Crazy’를 비롯해 선공개곡 ‘데자부’ 등 4곡의 무대를 꾸몄다.

종현은 ‘시간이 늦었어(Beautiful Tonight)’로 첫 무대를 꾸민 종현은 MC를 맡은 소녀시대 수영과 호흡을 맞춰 앨범 발매 준비 과정과 소감을 밝혔다. 종현은 첫 솔로앨범 ‘BASE’ 발매를 앞두고 지난 7일 자정 ‘데자부’를 선공개해 음원차트 1위에 올랐다.

음악프로그램 1위 공약을 묻자 종현은 “뭘 해야 할지”라고 고민했다. 그러자 팬들은 일제히 “복근”을 연호했다.

그러자 종현은 “아니다. 방송에서 할 수 없는 것이다. 그런 건 나중에 팬들에게 따로 보여드리겠다”며 쑥스러워했다.

다시 종현은 “복근은 이미 사라졌다”면서도., 음원차트 1위 기념으로 당장 공개해달라는 주문에 “오늘 안에 보여주겠다”는 약속을 전해 팬들을 들끓게 했다.

종현은 “1위 공약은 다른 걸 다시 생각해보겠다”면서 “저의 애교를 보여드리겠다. 멍석 깔면 잘 못하는데, 한 번 애교에 도전하겠다”고 다짐했다.

이날 현장에는 ‘데자부’과 ‘크레이지’의 각각 피처링을 맡은 자이언티와 아이언이 참석했다. 직접 무대에 올라 종현의 솔로 출격을 응원했다.

종현의 첫 솔로앨범은 오는 12일 발매된다.

김예나 기자 yeah@tvreport.co.kr /사진=김재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