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공개에도 들썩…정용화, 中 뮤비차트 1위 '맹렬 기세'

기사입력 2015.01.13 10:34 AM
선공개에도 들썩…정용화, 中 뮤비차트 1위 '맹렬 기세'

[TV리포트=박설이 기자] 솔로 정용화를 향한 중화권 팬들의 관심이 뜨겁다. 앨범 발매도 전에 선공개곡으로 주요 차트를 점령하는 기염을 토했다.

9일 발표된 정용화의 '마일리지'는 공개와 함께 중국 현지 차트에서 선전하며 솔로앨범을 향한 중화권 팬들의 기대감을 입증했다.

정용화는 1월 둘째 주 중국 인웨타이 V차트 한국 부문에서 99.24점으로 독보적 1위를 차지했다. 케이팝 가운데 가장 뜨거운 인기를 기록한 것. 프리미엄 뮤직비디오 가운데는 150만 뷰로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 중이다.

정용화의 '마일리지'는 중국 현지 음악과의 통합 차트에서도 강세를 보이고 있다. 바이두뮤직에서는 1월 둘째 주 9위에 랭크되는 기염을 토했다. 시나웨이보 뮤직차트에서도 실시간 2위에 올라 중국에서 정용화의 인기를 실감케 했다. 이밖에도 각종 음악, 뮤직비디오 사이트에서 정용화의 '마일리지'는 상위에 메인으로 노출되며 중국에서의 뜨거운 반응을 입증했다.

중화권에서의 '임준걸 효과'도 예상된다. 선공개곡만으로 차트에서 심상치 않은 반응을 이끌어낸 정용화는 네 번째 콜라보 파트너인 중화권 톱 싱어송라이터 임준걸의 지원사격을 받아 기존 정용화의 팬은 물론 임준걸의 팬들에게까지 존재감을 각인시킬 기회를 잡은 것. 중국 웨이보 2천500만 팔로워를 가진 임준걸이 정용화 솔로앨범의 중국 인기에 든든한 지원군이 돼줄 것으로 기대된다.

정용화의 첫 솔로앨범은 오는 20일 정식 발매 예정이다.

/ 사진=중국 인웨타이 V차트 캡처

박설이 기자 manse@tvrepor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