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브 新걸그룹' CLC, 장승연 프로필 공개…"팀내 예능돌"

기사입력 2015.03.12 10:28 AM
'큐브 新걸그룹' CLC, 장승연 프로필 공개…"팀내 예능돌"

'큐브 新걸그룹' CLC, 장승연

[TV리포트=홍의석 기자] 큐브엔터테인먼트의 새 걸그룹 CLC(씨엘씨)의 멤버 장승연의 프로필이 공개됐다.

큐브 엔터테인먼트는 12일 오전 공식 SNS를 통해 씨엘씨(CLC) 멤버 장승연의 프로필과 이미지를 공개했다. 

공개된 사진 속에서 장승연은 신비로운 눈빛과 동양적인 마스크로 비밀스러운 소녀의 모습을 선보였다. 특히 오밀조밀한 이목구비와 청순 단아한 미모가 눈길을 끌었다.

1996년생인 장승연은 만 18세로 큐브에서 약 4년 간의 트레이닝을 거쳐 씨엘씨에 최종 합류했다. 특히 뛰어난 댄스 실력을 자랑하는 장승연은 파워풀한 락킹부터 장르를 가리지 않는 모든 퍼포먼스를 완벽히 표현해 내는 실력파 댄서로 특히 무대 위에서 강렬한 에너지를 뿜어낼 것으로 예상되는 멤버다.

장승연은 연습생 시절 진행해 온 거리 버스킹 공연을 통해 수준급 기타 연주와 함께 매력적 보컬 실력 역시 공개, 다방면에 탄탄한 실력을 갖춘 팔방미인으로 손꼽힌다. 평소 재치 넘치는 입담과 호탕한 성격으로 팀 내 활력을 더하는 엔도르핀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는 장승연은 씨엘씨 내에 독보적 '예능돌' 캐릭터의 조건을 갖추며 데뷔 이후 방송 전반에 걸친 화려한 활약을 예고했다.

CLC는 '큐브 걸스'라는 애칭으로 불리며 온라인 상에 예상 멤버 명단이 구성됐을 만큼 네티즌의 큰 관심을 받았고 있다.  평균 연령 18세, 각각 2~4년간의 전문적인 트레이닝과 철저한 검증단계를 거쳐 선발된 씨엘씨 멤버 5인은 비주얼은 물론 노래, 춤 등 기본 소양과 프로듀싱, 악기, 외국어까지 다방면에 최고의 실력을 갖춘 최정예 멤버들로만 구성된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이들은 연습생 신분이던 지난해부터 발달장애 아동 돕기를 위한 자발적 거리공연을 통해 재능기부 선행활동을 펼쳐 온 바 수준급의 버스킹 실력까지 갖춰 음악 팬들의 입 소문을 타기도 했다.

한편 씨엘씨는 오는 19일, 첫 번째 미니앨범 발표를 시작으로 연예계에 첫발을 내딛는다.

<사진출처=큐브 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