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밋빛인생` 숨겨진 맹순이 남동생은 누구?

기사입력 2009.11.27 1:34 PM
`장밋빛인생` 숨겨진 맹순이 남동생은 누구?
"드라마 `장밋빛인생` 최종회가 얼마 안남았는데, 맹철수 지금 투입되어야 되지 않나요? 극중에서 어떤 역할을 할까요? 맹영이 상대역으로 나오는 지박사랑 아는 사이일까요? 아니면 외국에서 의학석박사 땄을까요? 땄으면 지박사보다는 맹철수가 맹순이를 살릴까요?"-KBS 시청자 게시판(sky7073)

24부작 드라마로 26일까지 19회 분량이 진행된 KBS2TV `장밋빛인생`. 최진실-손현주의 눈물 연기와 이태란-남궁민의 티격거리는 사랑이 어우러져 40%가 넘는 높은 시청률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종영이 가까워 오면서 드라마에 대한 관심만큼 높아지는 중요한 인물이 아직 등장하지 않아 궁금증을 더하고 있다.

맹순이(최진실)의 남동생인 맹철수. 드라마 홈페이지 인물 소개란에 보면 맹철수는 유학파 엘리트다. 맹순이 덕분에 한국에서 대학을 마치고 미국으로 건너가 석-박사까지 마쳤다.

미국에서 몇 년간 직장생활을 한 뒤 귀국해서 아버지를 모신다는 설정이다. 하지만 아직까지 그가 등장한다는 소식은 없다. 20회분 요약 줄거리에서도 그의 이름은 등장하지 않는다.

이에 대해 몇몇 시청자들은 "유학간 남동생은 왜 안나오나. 누나가 죽어도 관심이 없는가" "작가가 잊어버린 것은 아닌가"라며 관심을 표시하고 있다.

지금 드라마는 맹순이의 암투병기가 극도로 치닫고 반성문(손현주)이 사기꾼에게 당하는 등 갈등이 고조되고 있다. 이와 함께 맹영이(이태란)가 자신을 좋아하는 지박사(남궁민)에게 간통사건을 고백하며 새로운 국면으로 접어들었다.

맹순이-반성문, 맹영이-지박사 커플을 소화하기에도 남은 5회분량은 빠듯하다.

그 상황에서 작가가 맹철수를 아예 제외할지 아니면, 깜짝 인물로 등장시킬지 시청자들의 호기심은 더욱 커지고 있다.

(사진 = KBS 2TV 제공) [TV리포트 김대홍 기자] paranthink@yaho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