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생' vs '유나' vs '나쁜녀석들', 10th SDA 웰메이드 싸움

기사입력 2015.09.10 6:45 AM
    페이스북 트위터



[TV리포트=김지현 기자] 안방을 달군 웰메이드 작품들이 오늘(10일) 밤, 10회를 맞은 '서울드라마어워즈'를 통해 경합을 벌인다.



'서울드라마어워즈 2015'가 10일 오후 서울 MBC 상암 문화 광장에서 배우 김정은, 이동욱의 진행 아래 열린다. 올해로 10주년을 맞은 ‘서울드라마어워즈 2015’ 에는 48개국에서 출품한 총 212편의 작품 중 24편의 작품과 25명의 드라마 제작자 및 배우들이 예심을 거쳐 본심 후보로 최종 노미네이트 됐다.



작품상은 단편, 미니시리즈, 장편 등 세 부문에서 각각 8편의 작품이 후보로 올랐으며, 각 부문별로 최우수상 작품이 한 편씩 선정된다. 또한 전체 24편의 후보작 중에서 작품성, 독창성, 대중성이 가장 뛰어난 한 편의 작품이 대상의 영광을 안게 된다. 또 개인상 부문에는 연출, 작가, 남자연기자, 여자연기자 등 네 부문으로 나누어져 있고 총 25명이 최종 후보자로 본심에 이름을 올렸다.



최고상인 대상 후보로는 tvN ‘미생’, OCN‘나쁜 녀석들’, JTBC‘유나의 거리' ,KBS '눈길'이 올랐다. 올해 웰메이드 작품이라는 평가를 받으며 사랑을 받았던 작품들이 대거 노미네이트된 것. 케이블, 종합편성채널의 선전이 돋보인다.



남자연기자 부문에는 MBC‘킬미힐미’의 주인공 지성이, ‘엠파이어’의 테렌스 하워드(Terrence Howard), 미국 드라마 ‘후디니’의 에이드리안 브로디(Adrien Brody), 독일 드라마 ‘위 디드 잇 포 더 머니’의 플로리안 루카스(Florian Lukas), 중국 드라마 ‘덩 샤오핑 앤 차이나 앳 어 터닝포인트’ 의 샤오후아마(Shaohua)등과 함께 2015년 드라마 최고 남자 연기자 자리를 놓고 각축을 버릴 예정이다.



여자연기자 부문에는 캐나다 드라마 ‘더 굿 시스터’의 소냐 월져(Sonya Walger), 미국 드라마 ‘제인 더 버진’의 지나 로드리게즈(Gina Rodriguez), 노르웨이 드라마 ‘어퀴티드’의 레나 안드레(Lena Endre)등 총 6명의 배우가 노미네이트 되었으며 작가상 부문에는 한국 드라마 ‘유나의 거리’ 의 김운경 작가, ‘어퀴티드’의 공동집필을 맡은 시브라젠드람 엘리아센(Siv Rajendram Eliassen)과 안나 바체위그(Anna Bache-Wig)등 총 6개 작품의 7명의 작가가 이름을 올렸다.



김지현 기자 mooa@tvreport.co.kr /사진=드라마 포스터
 

연예 ‘슬기로운의사생활’ 조정석부터 전미도까지 ‘훈훈 케미’ 완전체 포스터 [TV리포트=조혜련 기자] 19일 tvN 2020 목요스페셜 ‘슬기로운 의사생활’ 측이 조정석 유연석 정경호 김대명 전미도까지, 배우들의 훈훈한 ‘동기 케미’가 담긴 완전체 포스터를 공개했다.완전체 포스터 2종은 드라마의 배경이 될 병원 복도에서 각자 수술을 마친 듯 스크럽복을 입고 있는 의대동기 5인방의 모습이 담겼다. 익준(조정석 분), 정원(유연석 분), 준완(정경호 분), 석형(김대명 분), 송화(전미도 분)가 서로를 바라보며 환하게 웃고 있는 모습은 훈훈한 ‘동기애’를 고스란히 느끼게 한다.닮은 듯 다른 의대 동기 5인방의 표정은 앞으로 이들이 보여줄 연기 시너지에 대한 기대를 높인다.특히 “평범한 우리들의 조금 특별한 매일” 이라는 카피는 생사의 경계에 있는 병원에서 이들이 겪게 될 희로애락을 궁금케 한다. 또한 각양각색 스크럽복을 입은 배우들의 모습은 극중 캐릭터에 대한 궁금증을 높인다.‘슬기로운 의사생활’은 누군가는 태어나고 누군가는 삶을 끝내는 인생의 축소판이라 불리는 병원에서 평범한 듯 특별한 하루하루를 살아가는 사람들과 눈빛만 봐도 알 수 있는 20년지기 친구들의 케미스토리를 담은 드라마다. 오는 3월 12일 오후 9시 첫 방송.조혜련 기자 kuming@tvreport.co.kr / 사진=tvN
연예 스트레이 키즈, 한·미·일 동시 방영 애니메이션 '신의 탑' OST 가창 [TV리포트=김민주 인턴기자] 그룹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가 한국, 미국, 일본 3개국 동시 방영이 확정된 애니메이션 '신의 탑' OST 주자로 발탁됐다.19일 스트레이 키즈의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 측은 "스트레이 키즈가 '신의 탑'의 오프닝과 엔딩 곡을 가창한다"고 알렸다.특히 스트레이 키즈는 이번 OST를 3개 국어로 가창하며, 해당 OST는 방영 국가에 맞춰 각 버전 별로 오픈된다.'신의 탑'은 네이버웹툰에서 지난 2010년부터 연재된 인기 작품으로, 28개 국어로 번역돼 전 세계 누적 조회 수 45억 회를 돌파했다. 이를 바탕으로 제작한 동명의 애니메이션은 2020년 봄 한국, 미국, 일본 3개국에서 동시 공개된다.'신의 탑' 애니메이션 관계자는 스트레이 키즈의 OST 가창자 발탁 배경에 대해 "그들이 만들어내는 힘 있고 섬세한 사운드가 작품의 세계관과 더할 나위 없이 잘 어울린다. 큰 시너지가 있을 것이다"고 설명했다.스트레이 키즈는 "유명한 웹툰을 원작으로 한 애니메이션의 시작과 끝을 장식할 수 있어 영광이다. 3개 국어로 녹음하는 게 무척 어려웠지만 재밌는 작업이었다. 이렇게 좋은 음악을 다양한 언어로 들려드릴 수 있어 행복하다"고 소감을 밝혔다.김민주 인턴기자 minju0704@tvreport.co.kr /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연예 몬스타엑스 美 신곡, 타임지 선정 금주의 베스트곡 5 [TV리포트=이우인 기자] 그룹 몬스타엑스의 미국 신곡이 타임(TIME)지 선정 금주의 베스트 곡 5에 올랐다.미국 저명한 언론 매체 타임(TIME)은 최근 “빌리 아일리시부터 몬스타엑스까지, 금주의 베스트 곡 5 (The 5 Best Songs of the Week, from Billie Eilish to Monsta X)”라는 제목의 기사를 공개했다. 해당 기사에 따르면 몬스타엑스는 지난 14일(미국 현지 시각) 발표한 첫 미국 정규앨범 'ALL ABOUT LUV' 타이틀 트랙 'YOU CAN'T HOLD MY HEART'로 빌리 아일리시의 'No Time to Die', 조르디의 'Is It Love?', 마리나 힐의 'Was It Not', 그라임스의 'Delete Forever'와 함께 타임지가 꼽은 금주의 베스트 곡 5으로 선정됐다.타임은 “K-팝 슈퍼그룹 몬스타엑스의 첫 번째 영어 앨범인 'ALL ABOUT LUV'는 새롭고 기발한 앨범”이라고 호평하며 “이들은 한국과 일본에서 앨범을 발표한 바 있으며 아시아 전역에서 높은 성과를 얻었다. 최근 미국에도 시선을 돌렸다”고 몬스타엑스의 미국 음악 시장 진출에 대해 언급했다.매체는 “그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여기 'ALL ABOUT LUV'에 관한 약간의 내용이 있다”며 “프렌치 몬타나와 함께했던 싱글 'WHO DO U LOVE?'는 파티 곡이며, ‘BESIDE U’로 전 세계적인 아티스트 핏불이 적절히 등장해 문화 간 교류를 강조한다”며 신보에 대해 상세히 설명했다. 특히 “이모 팝 록 트랙에 기타 사운드를 더한 'YOU CAN'T HOLD MY HEART'는 페이스의 변화를 나타낸다”며 “록적인 느낌을 기반한 씁쓸하면서도 달콤한 노래다. 그리고 이것은 언어, 장르, 문화의 장벽을 녹이는 신호이기도 하다”고 새로운 도전에 대한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이우인 기자 jarrje@tvreport.co.kr / 사진=스타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