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직한농부'가 땀흘려 일군 2015년 햅쌀, 출시부터 인기몰이!

기사입력 2015.09.14 1:11 PM
'솔직한농부'가 땀흘려 일군 2015년 햅쌀, 출시부터 인기몰이!

[TV리포트] 웰빙 트렌드 열풍이 이어지면서 좋은 품질의 쌀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이를 방증하듯 최근 맛있는 쌀 추천 상품으로 인기를 모으는 곳이 있다. 바로 2015년 햅쌀 상품을 비롯해 양질의 쌀을 선보이고 있는 ‘솔직한 농부’가 그 주인공이다.

고품질 쌀을 선보이며 최근 인기몰이 중인 ‘솔직한농부’는 농부가 직접 농사를 지어 판매하는 고품격 농부 브랜드이다. 이은민 대표는 시골에서 농부의 아들로 태어나 미술교사, 디자이너로 근무하다 고향으로 귀농해 아버지와 함께 농사를 짓고 있다.

보통의 쌀은 품종을 따로 계약재배하기 때문에 여러 농부의 농산물이 섞이고, 농법과 미질에 따른 차이가 있어 맛에 대한 보증이 어렵다. 또 병충해 피해도 배제할 수 없다. 하지만 단일품종으로 직접 농사를 지어 혼합 없이 판매하는 ‘솔직한농부’는 직접 땀 흘리고 애정을 쏟기에 훨씬 좋은 품질의 쌀을 제공한다.

또한, 생산량 확보와 가격경쟁에 의존한 농법에서 벗어나 품질 위주의 쌀을 생산한다. 하나부터 열까지 세심하게 관리하며 농부로서의 소신을 다하는 것이다. 이은민 대표는 “농산물의 품질은 농부가 가장 잘 이해하고 섬세하게 관리할 수 있다. 우리 브랜드의 농산물은 온라인 최저가에 비해 가격이 높은 편이지만, 품질에 대한 보증은 확실하다”고 전했다.

‘솔직한농부’는 그 노력을 인정받아 2015년 농특산물 우수 디자인으로 소개되었으며, 이은민 대표도 2014년 광주MBC 희망인물 50인에 선정되기도 했다. 이 밖에도 뉴스보도와 다큐멘터리 방송 등 다양한 언론에 소개되었다.

한편, 이은민 대표는 직접 쇼핑몰(http://www.solgik.com)을 운영하며 생산한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솔직한농부’ 쇼핑몰에서는 2015년 햅쌀, 찹쌀, 백미, 현미찹쌀 등 다양한 상품들이 판매되고 있다. 이은민 대표는 상품생산과정에 대한 소개에서부터 고객들과의 소통까지 어느 하나 빠짐없이 꼼꼼한 관리를 하고 있다.

쇼핑몰을 통해 상품을 구입한 고객들도 맛에 대한 큰 만족을 표현하고 있다. 가정주부나 20~30대 신혼주부는 물론, 맞벌이 부부와 20대 자취생까지도 구매가 이어지고 있으며, 맛있는쌀 추천 상품으로서 단골 고객도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다. ‘솔직한농부’는 품질에 대한 자부심으로 고객이 구입하는 제품에 대해 구입 후 30일까지 상품에서 하자가 발생하거나 고객이 만족하지 못할 경우 교환 · 환불 등의 보상처리를 해주고 있다.

이은민 대표는 “판매자이기 전에 농사를 짓는 농부로서, 믿음과 신뢰, 상품의 만족도를 위해 아버지의 땀방울을 물려받아 젊은 열정을 쏟아 붓고 있다. 소신 그대로 농부로서의 사명을 다 할 것”이라 전했다. 이처럼 미질 좋고 맛있는 쌀을 직거래로 구매하고 싶은 고객에게 ‘솔직한농부’는 맛있는쌀 추천 상품으로 최적의 선택이 될 것이다. / 사진=솔직한농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