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JTBC '송곳', 금토→주말극 편성 변경…24일 첫방송

기사입력 2015.10.08 4:30 PM
[단독] JTBC '송곳', 금토→주말극 편성 변경…24일 첫방송

[TV리포트=황긍지 기자] JTBC 특별기획드라마 '송곳'(극본 이남규 김수진, 연출 김석윤)이 주말로 편성 시간대를 옮긴다.

8일 복수의 방송 관계자에 따르면 '송곳'은 당초 '디데이'에 이어 23일 오후 9시 40분 첫 방송될 예정이었으나 하루 미뤄 24일 방송된다. 편성이 금, 토에서 토, 일로 변경되는 것.

JTBC는 앞서 '사랑하는 은동아', '라스트' 를 연이어 금, 토 오후 8시 30분에 편성하며 드라마 주 공략 시간대로 밀었다. 그러나 애매한 시간으로 인해 뛰어난 작품성에도 불구하고 저조한 시청률을 기록했다.

이에 JTBC는 '송곳'을 토, 일 오후 9시 40분에 편성해 오랜만에 주말 안방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토요일에는 '송곳' 이후 JTBC 간판 예능프로그램 '히든싱어4'가 방송되며 일요일에는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가 방송된다. '송곳'이 고정 시청자들을 확보한 두 프로그램의 힘을 받을 수 있을지 기대감이 쏠린다.

한편 '송곳'은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하는 작품으로 대형마트 직원들이 일생일대의 사건에 직면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룬다. 탄탄한 원작과 반 사전제작 시스템, 믿고 보는 제작진과 배우 지현우, 안내상, 김가은, 김희원 등의 만남으로 방송 전부터 관심을 모았다.

황긍지 기자 pride@tvreport.co.kr/ 사진=유한회사 문전사 송곳, (주)씨그널엔터테인먼트그룹